오늘 제가 소개드리고 싶은 여행지는 경북 봉화에 있는 백두대간 수목원인데 이번 주말은 월요일까지 쉬기도 했고 일요일날 아이들과 산책하기 좋은 곳을 알아보다가 남편이 예전부터 데리고 가고 싶었는데 거리가 멀어서 안 가고 있다가 한번 가보자 해서 출발을 해봤습니다.
백두대간 수목원
천혜의 산림 백두산부터 지리산까지 1,400km잇는 백두대간에는 우리나라의 자생식물 중 33% 서식을 하고 있고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은 산림생태계의 보전과 복원 그리고 휴양 관광 분야까지 다양한 즐거움과 체험을 제공하고 있고 대규모 자연친화 공간으로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37개의 전기원에서 구상나무, 모데미풀, 설앵초 다양한 희귀 식물 등을 만날 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
성인(19세 이상):5,000원/단체 : 4,000원
청소년(중, 고등학색) 4,000원/단체:3,000원
어린이 3,000원/단체 2,000원
무료관람->만 6세 이하,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할인 -> 지역주민(봉화군 거주), 다문화 가정 50%
트램 입장료
성인 1,500원/어린이 1,000원
주소:경북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
방문안내 전화 : 054-679-1000
우선 제일 먼저 주차장을 도착했을 때 느낀 점은 아주 굉장히 크다 였는데 주차장도 몇 군데로 아주 넓은 공간으로 잘 만련이 되어있습니다. 저희는 오후 3시쯤에 도착을 했는데 차들이 꽉 차 있었답니다.
들어가시면 QR코드를 찍고 손 소독 그리고 안심체크로 전화를 해야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표소에서 티켓을 끊어야 하는데 백식을 맞은 분은 할인을 해준다고 해서 다 물어보십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주사 맞기 전이라 할인 혜택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수목원을 들어가자마자 아주 예쁜 나무와 꽃들의 포토존들이 가득한 곳이 나옵니다.
우선 수목원을 관람하는 코스는 걸어서 산책을 하셔도 되고 트램을 이용해서 관람을 하는 코스가 있고 그리고 백두대간의 메인은 백두산 호랑이를 만나러 가는 것인데 트램을 이용해서 타고 올라가도 내려서 호랑이숲을 가는 길까지 30분 정도는 더 걸어야 한다고 합니다. 일단 보통 올라갈 때는 거의 트램을 이용하시는 것 같고 내려오면서 수목원 구경을 하시는 분들이 많았답니다. 저희도 트램을 이용하기 위해 티켓을 끊고 대기석에서 기다리고 탑승을 해서 올라갔습니다.
대기석에 기다리고 있으면 이렇게 호랑이 모양의 트램이 오는데 여기서 탑승을 해서 수목원을 올라갑니다. 물론 걸어서 올라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트램을 타고 이동을 하면 단풍 식물원이라는 지점에서 세워 주시면 여기서 호랑이숲을 가야 하는데 호랑이숲을 가는 코스도 몇 군데가 있는데 숲길, 유모차길등 다양하게 이동을 할 수 있어요. 저희는 우선 편한 길로 선택하여 이동을 했습니다.
예쁜 꽃들이 활짝 펼쳐져있는데 이날은 날씨도 선선했고 너무 좋은 날이었습니다.
오늘 아들과 함께 나름 베스트 샷 만들어 본다고 열심히 만들었는데 사실 더워서 힘들었습니다. 그저 산행을 할 때는 편한 옷이 제일 인 듯합니다.
호랑이숲으로 가는 길 코스였습니다. 사실 사진을 엄청 많이 찍긴 했는데 다 담기가 힘들어서 몇 장만 올려 봅니다.
백두산 호랑이를 만났는데 호랑이들이 날이 더워서 그런지 전부 나오지 않아서 줌으로 당겨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여기에 살고 있는 호랑이는 관람용이 아닌 멸종위기에 보호를 하기 위해 야생성을 지켜 원래 서식하더 곳과 비슷하게 조성을 했기 때문에 호랑이들이 아주 자유로워 보였습니다. 그리고 앞쪽에는 아주 큰 철조망이 있기 때문에 안전은 걱정하실 필요 없을 것 같아요.
호랑이가 활동하는 모습을 보지 못해서 아쉽지만 그래도 호랑이를 아예 보지 못한 것은 아니니 발걸음으로 돌려 이제 다시 내려가면서 수목원 구경을 하기로 했습니다. 지금부터는 이제 수목원 꽃들 사진 퍼레이드라 설명은 따로 없습니다. 사실 곳곳 잘 설명을 하고 싶었으나 요즘 조금 힘이 들어서 사진으로 기록을 좀 해보겠습니다. 우선 수목원은 무지개 정원, 꽃나무정원, 만병초원 등 정원들이 있고 그 안으로 나무와 꽃들을 볼 수 있어요.예쁜 꽃 구경 하고가세요.
백두대간 수목원은 현재도 이쁘지만 가을에도 아주 풍경이 예쁘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주 넓고 숲길이 많이 있어 다양하게 코스로 이동을 할 수 있는데 저희는 일반적으로 가볍게 볼 수 있는 코스를 다녀왔는데 사실 마음먹고 진짜 구석구석 돌면 하루 반나절은 넘게 볼수있는 공간으로 하루 날 잡고 가셔서 다 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봉자 페스티벌을 하는 7월부터 8월까지 진행이 되는데 우리가 평소에 만나기 힘든 자생식물을 활용한 축제로 9월부터 11월까지는 봉자 페스티벌 가을 축제를 한다고 하니 가을에도 한번 가보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여행.캠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북 구미 산동 리프 패럿 앵무새 카페 먹이체험 이용정보 (28) | 2021.08.19 |
---|---|
아시아 최대 규모 경북 봉화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 국내 9월 여행지 추천 (22) | 2021.08.17 |
밀양 삼량진 트윈터널 입장료 구매팁 까지 (17) | 2021.08.09 |
경북 구미 작은 유원지 놀이동산 금오랜드 실내동물원 가격 정보 (25) | 2021.08.05 |
살랑살랑 바람부는 꽃밭 한가운데에 있는다면 그게 바로 행복이죠
답글
이야. 진짜 멋지네요. 여기 꽃들도 예쁘지만, 심지어 호랑이까지 사는군요.
정말 야생의 숨결을 간직한 공원 같습니다. 꽃도 좋고, 자연도 좋고. 많이 알려져서 관람객이 더 생기면 좋겠네요.
답글
우와... 정말 넓네요! 경북 봉화도 안가본 곳인데... 가을에 산책삼아 다니기 좋겠어요>.<
답글
봉화 한번도 안가봤는데 이참에 한번 가봐야겟네요 ^^
답글
꽃이 너무 아름다워요. 그 속에 서 계시는 여왕님의 모습도 아름다우시네요.^^
백두대간 수목원은 처음 봤는데 너무 이뻐서 깜짝 놀랐네요.
아시아 최대 규모라니 볼만하겠어요.
가을에 꼭 놀러가보고 싶네요.^^
답글
봉화가 아주 작은 곳인줄만 알았는데 이렇게나 스케일이 크네요. 앞으로 관광객들 많을것 같아요. 꽃이 너무너무 예뻐요 안더우면 계속 관찰하면서 여유롭게 다닐듯하네요. 트램 잘 이용하셨어요. 저같았어도...ㅋㅋ 아직은 더우니...
호랑이 줌으로 땡겨서 찍은 사진...진짠가 싶어 거북목으로 보고 갑니다...예전에 어디 동물원서 호랑이 보겠다고 그렇게 기다렸는데 덥다고 엉덩이랑 꼬리만 보이더라구요...아~~~사자였나..? 기억이 ㅋㅋㅋ
잘 갔다오셨네요. 아이들에게 추억이 쌓여가네요^^ 백두대간 수목원 기억할께요^^
답글
이번에 멸종위기 호랑이 5마리 태여났다고 한 기사가 생각나네요.
답글
경치가 아름답네요. 꽃들이 많아서 사진도 예쁘게 나올 것 같아요~
답글
앗 정말 좋은데요 조카님 손잡고
다녀오고 싶어지는 장소에요
답글
봉화 좋네여
답글
예쁜 곳이네요.
답글
경북 봉화 정말 멋진곳입니다.ㅎ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편안한 밤 보내세요
답글
너무 조으네요....
베스트샷 이뻐용~~~~
더운데 고생하셨습니다..
좀 선선해지는 가을엔 걷기 참 좋을것 같아요...^^
이쁜 꽃들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답글
너른 꽃밭이.. 사진이지만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는 듯 해요. ^^
답글
가을에 꼭 가야할 여행지 같아요
봉화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 찜콩입니다 ^^
답글
우와~~~ 수목원이 넘 예뻐요. 아드님과 함께 찍은 사진두 넘 예쁘네요! 구독하고 갑니다~~~ 😊😊
답글
수목원 꽃들이 너무 아름답네요^^
저기서 사진 찍으면 얼마나 이쁠까요?
답글
수채화처럼 풍경이 정말 멋지고 시원해보이네요.ㅎㅎ
저도 날씨도 시원해지는데 가까운 수목원이라도 다녀와야겠네요.
멋진 풍경 잘보고 갑니다.
답글
와...아시아 최대규모라니 놀랍네요. 호랑이도 설마 진짜호랑이가 있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진짜호랑이라서 놀랐어요ㅎㅎ 사진도 너무 예쁘게찍어주셔서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답글
우아 이렇게 넓게 갖가지 다양한 모습을 가진 수목원이 있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곳 소개 감사합니다 !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