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캠핑

경주 가볼만 한곳 황리단길 유명한 먹거리 황금십원빵

by 긍정의여왕 긍정의 여왕님 2021. 9. 6.
728x90
반응형

휴가 때 다녀온 경주 황리단길에 유명한 먹거리가 있다고 해서 냉큼 달려 가봤는데 그 이름은 바로 황금 십원 빵이에요. 경주에 유명한 먹거리 3 대장이 있는데 닭강정 , 황남 옥수수, 황금 십원 빵이라고 하는데 다들 줄을 서서 먹는 간식거리라고 합니다. 사실 휴가 때 이리저리 좀 많이 야외로 다녀왔는데 경주 석굴암에 들렸다가 그냥 가기 아쉬워서 황리단길에 들려서 유명하다는 황금 십원 빵을 사 먹었어요.

 

▶주소 :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83 황금 십원 빵

영업시간 - 10:00

마감 시간 - 21:00

 

 

황리단길 가는 길 쪽으로 옆으로 대릉원이 보이고 사진은 없지만 한옥 식당과 한옥카페들이 아주 많이 보인답니다. 저는 경주에 여행을 가는 것을 참 좋아하는데 아무래도 한옥들이 풍기는 분위기가 좋은 것 같아요.

 

 

평일인데도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계시는데 오랜만에 이렇게 거리를 걸으니 저도 오랜만에 신이 난 것 같아요.

 

 

여기 노란 매장이 황금 십원 빵을 판매하는 가게인데 방송에도 출현을 하셨는데 오늘은 줄이 그리 길지 않아 바로 사 먹을 수 있었답니다.

 

 

모양이 정말 십 원짜리 모양이랑 똑같이 생겼는데 가격은 한 개당 3,000원이고 모짤렐라 치즈 우유 크림과 원유 100%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제주 메밀과 보리 반죽을 이용해서 만들고 조금 신선했던 건 오징어가 함유가 되었다고 합니다.

 

 

황금 십원 빵 맛있게 먹는 법은 주문 후 즉시 섭취를 하는 게 제일 맛있게 먹을 수 있고 혹시 바로 섭취를 못할 시에는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1분 넘게 데워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황리단길 10원빵

 

주문을 하고 받았는데 첫째 얼굴 크기와 비슷하게 제법 크기가 큽니다. 그리고 따뜻하게 받아서 먹기 좋았습니다.

 

 

3개 정도 주문을 하고 맛을 봤는데 우선 오징어 맛은 잘 못 느꼈고 빵은 크림치즈맛과 우유맛이 살짝 났고 치즈는 쭈욱 잘 늘어나서 치즈 덕후 첫째가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황급 십원 빵 정말 디테일하게 십 원짜리 모양을 잘 찍어 낸 것 같은데 우선 받으면 바로 먹는 게 제일 맛있고 조금 식으면 맛이 좀 덜 한 것 같습니다. 경주에 놀러 오실 때 한번 사 먹으면 좋을만한 간식으로 간편하게 먹기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