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캠핑

남원 가볼만 한 곳 춘향 테마파크 여행

by 앨리스 여왕 2021. 9. 29.
반응형

남원 가볼 만한 곳 여행지로 춘향 테마파크 적어 볼까 하는데 예전에 임실 치즈 테마파크에 갔던 날 다녀왔는데 이제야 포스팅을 하는 것 같아요. 글을 쓸 때도 한글로만 쭈욱 쓰시는 분들은 정말 대단하신 것 같은 게 저는 여행 글을 한동안 재밌게 쓰다가도 너무 질려 버려서 다른 글로 쓰고 이런저런 글을 다양하게 올리는 게 그나마 블태기를 이겨내는 방법 중 하나인 것 같아 여행 포스팅도 이미 오래전에 다녀왔지만 뒤늦게 올리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쓸데 없는 저의 이야기였고 제가 전북 쪽으로 여행은 거의 처음이었던 날이었는데 가볼만한 곳 다들 찾아보고 가시는 것처럼 저도 찾아보니 남원에는 임실치즈 마을과 춘향 테마파크들이 많이 나와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남원 춘향 테마파크

남원 관광단지는 사업지 95억대를 투자를 하여 만든 관광 단지로 춘향과 이도령을 스토리를 한눈에 볼 수 있게끔 조성 해 놓았고 축제 등을 만나 볼 수 있는 관광단지이며 오래전 인기 드라마 쾌걸 춘향도 이곳에서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주소 : 전북 남원시 양림길 43 춘향 문화 예술 회관

관람 시간

09:00~22:00 4월1일~10월 31일

09:00~21:00 11월1일~3월31일

남원 춘향 테마파크

입장료

어른 / 3,000원 , 청소년 및 군인 / 2,500원 , 어린이 / 2,000원

▶남원 여행으로는 광한루원, 춘향 테마파크,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항공 우주 천문대등 한번 가보면 좋을 것 같은 여행지랍니다.

입구에는 계단과 에스컬레이터 두 종류가 있는데 저희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을 했는데 계단을 이용하면서 사랑의 가위바위보로 네가 먼저 올라 갈래 내가 먼저 갈까 하면서 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어 저희도 내려올 때는 계단으로 내려오면서 사랑놀이를 하면서 내려왔답니다.

상설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일정이 나와있는데 한번 참고하시어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갔던 날은 그냥 뭐 조용했어요.

입구변에 올라오면 오른쪽으로는 향토 박물관 그리고 심수관 도예 전시관, 전망대가 있고 산길로 쭈욱 이어지는 길을 가면 항공 우주 천문대까지 갈 수 있답니다. 우선 저희는 박물관은 가지 않았고 항공 천문대도 문이 닫혀있어 가지 않았답니다.

춘향 테마 파크는 총 6 단락으로 나뉘어서 만남의 장,맹약의 장,사랑과 이별의 장,시련의 장,축제의 장 이렇게 스토리가 나뉘어져 있고 춘향전을 배경으로 춘향과 이도령의 조형물들이 조성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지금부터 산길을 쭈욱 올라가면 춘향과 이도령의 스토리를 조형물로 볼 수 있는 구간들이 나옵니다.

사실 이 관광단지를 제가 처음 들어갔을 때 느낀 점은 너무 오래전에 지어져서 그런지 사실 관리가 좀 아쉬웠던 부분이 컸던 것 같아요.

이렇게 가는 길마다 동상으로 스토리 연결을 시켜주는데 그냥 이거 구경하면서 산책하는 곳이 랍니다.

스토리마다 사진을 다 찍긴 찍었는데 너무 많을 것 같아 기억에 남는 것 들만 골라서 올려 보았습니다.

그래도 중간중간 폭포수나 분수도 잇고 쉬어 갈 수 있는 의자들도 있어 천천히 볼 수 있었답니다.

춘향이 고문을 받는 것을 그대로 재현 해놔서 저희도 한번 체험을 아빠를 앉혀 놓고 고문을 한번 시켰는데 둘이 웃겨서 아주 좋아 합니다.

그리고 저희가 갔을 때 모노레일이 한창 공사 중이어서 못 들어가는 곳도 꽤나 있었는데 모노레일은 22년 4월 30일 날 예정이라고 하니 모노레일 한번 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춘향이 하면 또 그네이지 했더니 가는 길에 아주 큰 그네가 있어 한번 타봤는데 아주 그네가 어찌나 크고 긴지 조심스럽게 타보았습니다.

그리고 테마파크로 나오면 야외 음악 분수가 있어 잔잔하게 구경하고 왔는데 사실 제가 여태 여행을 많이 다녔지만 제일 아쉬웠던 여행지가 춘향 테마파크였는데 아무래도 공사 중이라 이래저래 많이 막아 놓고 천문대도 닫혀있고 특히 더운 날은 가기 힘든 여행지였던 것 같습니다.

사실 입장료는 내고 들어갔는데 크게 볼거리가 없어 아쉬웠던 여행지였는데 그래도 현재 모노레일 공사도 하고 뭔가 공사를 하시니 내년에 기대를 해보면 좋을 것 같고 가볍게 산책 삼아 걷고 싶을 때 다녀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