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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정보

건강에 좋은 견과류 아몬드 효능과 부작용 칼로리 아몬드 하루 섭취량

by 긍정의 여왕님 2021. 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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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몬드 효능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비타민E가 풍부해 피부미용에 좋으며, 철분이나 칼슘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아몬드는 다이어트시 간식으로도 인기가 많은 견과류인데 저당질, 미네랄 등 다이어트 중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비타민E는 황산화 역이 높고 세포와 혈관 건강 촉진에 좋으며, 피부 세포의 근원인 단백질이 풍부해 주름과 기미에도 아주 효과 적이다고 합니다. 또 폴리페놀은 강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데 황성효소의 생성을 억제할 수 있고 신체의 산화를 방지해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 성인병에 예방, 개선 효과가 있고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어 몸의 밸런스를 정돈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종에도 효과가 좋은 칼륨이 포함되어있는데 칼륨은 체내 수분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에 식이 섬유 또한 풍부해 변비 해소에 좋으며, 아몬드에 있는 따뜻한 성질일 냉증, 어깨 결림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빈혈 효과가 있어 여성들 다이어트시에 간식으로 섭취하면 빈혈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 부작용

아몬드 부작용으로는 아몬드는 사실 장점이 너무나 많은 식재료인데,위장장애,체중증가,신체의 독성 수준 증가와 같은 부작용이 있어 설사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니 과다 섭취는 금물입니다. 아직 어린 아기들은 목에 걸릴 위험도 있고 알레르기 유발할 가능성이 있기에 초등 이후부터 먹이길 권장하는 식품입니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

아몬드는 하루 약30g 정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면 과다 섭취시 고칼로리로 체중이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1개 열량이 6kcal 정도로 하루에 20알 정도만 섭취해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과다 섭취 시 위에 부작용에 적힌 소화장애, 체중이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0~5도의 온도에 보관하여 섭취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아몬드 효능에 적어봤는데 남편이 어느날 당치수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며 아몬드를 그렇게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아몬드가 맛도 있고 간식으로 먹기 좋지만 많이 먹으면 살이 찐다는 걸 알고 있었는데 적당히 먹으면 아주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입니다. 아몬드를 섭취하고 난 뒤부터 화장실을 정말 잘 갔는데 효능을 공부해보니 아몬드 덕을 봤나 봅니다. 몸에 좋은 견과류 아몬드의 효능, 부작용, 섭취량 등을 적어봤는데 참고하시어 드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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