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캠핑

경북 여행 추천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 야경명소

by 긍정의여왕 긍정의 여왕님 2021. 4.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토요일 주말에 다녀온 경북 청도 프로방스 빛 축제를 기록하려 적어봅니다.


{경북 청도군 화양읍 이슬미로 272-23}/ ☎054-372-5050

입장료 어른:9000원 / 어린이(24개월~초등학생):6000원

OPEN 월, 목, 금 - 15:00 ~22:00(21시 30분 입장 마감)/ 토요일 - 12:00 ~22:30(21시 30분 입장 마감) / 일요일 - 11:00 ~22:00(21시 30분 입장 마감)/ 공휴일 -12:00~22:00(21시 30분 입장 마감)

화요일, 수요일 코로나 방역 관련 휴무라고 합니다.반려동물 동반 입장 가능!!


※ 현재 온라인에서 청도 프로방스 봄의 시작, 명화의 거리, (~4월 30일) 예매 가능.입장권+거울미로+셀프 스튜디오 이용권 1인당 9,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따로 끊으면 거울미로 4000원, 셀프 스튜디오 5000원이더라고요.

<당일 최소 1시간 전에 예매해야 사용 가능>


청도 프로방스300여 개의 포토존이 있는 세계 최초 테마파크. 프로방스의 정취가 문화가 그대로 재현된 아름다운 테마파크 청도 프로방스.

오전에 아들 유아체육 끝내고 오후에 날씨가 너무 좋아서 1시간 정도 달려 청도 프로방스에 도착했어요.주차장이 아주 넓어서 주차 걱정은 할 필요 없고 주차장 이용료도 무료입니다.아무래도 청도 프로방스는 야경명소라서 낮에는 한적하더라고요.

입구에 발매 티켓팅 하는 곳입니다.여기는 온라인이나 카드 전용 발권하는 곳입니다. 휴대폰 번호만 누르면 입장권이 나와요.그리고 이용요금 안내표예요.

들어서니 입구에 안내표시판과 가이드맵이 있어 한번 훑어보고 갔어요.생각보다 꽤 큽니다.

낮이라 그런지 아직 큰 메리트는 없어요. 사실 여기는 조명이 켜져야 메인인 관광지라 저희는 천천히 둘러보기로 했어요.하지만 아이들은 벌써 신이 났어요 ㅎㅎ들어가니 입구 쪽에는 동화 마을 있어요. 개구리 왕자, 빨간 모자, 미운 오리 새끼 등 조형물과 동화책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양궁장도 있습니다. 몇몇 분들이 양궁 하고 계셨어요.그리고 청도 프로방스 애견 펫이라고 반려동물도 입장할 수 있는 공간들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애견인들에게 아주 좋은 소식 같습니다. 청도 프로방스 반려동물 가능한 곳이더라고요 ^^

아직 조명이 켜지지 않아서 먹거리 파는 곳에서 잠시 앉아 음료와 닭꼬치를 하나씩 먹으면서 시간을 보냅니다.가게에 손님들이 어마어마합니다. 저희가 저기서 먹은 돈만 해도....... 미리 간식을 챙겨 가면 좋을 것 같아요.그리고 거리두기로 테이블 다 떨어져 있어 안심하며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닭꼬치를 다 먹고 주변 사진을 하나씩 찍어봅니다. 거대한 피노키오가 앉아있어요^^카페도 마련되어있고요. 3번째 사진으로 보이는 곳이 거울 미로입니다.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찾아야 하는 곳입니다.

큐피드 로드.여기가 청도 프로방스 메인 포토존입니다.지금은 낮이라 큰 매력은 모르지만 저녁에 불이 켜지면 줄 서서 찍는 메인 포토존입니다.

거울미로(체험료 4000원)이제 거울미로부터 입장합니다. 한번 입장권 내고 들어가면 재입장 불가능.들어가기 전 열체크와 방문객 작성을 하고 일회용 장갑을 줍니다.지문이 많이 묻기 때문에 일회용 장갑을 꼭 착용하셔야 해요!

주의사항!!절때 뛰시면 안 됩니다. 이미 깨진 거울도 있더라고요.얼마나 아팠을지... 그리고 마스크 착용은 꼭 해주셔야 하죠!!

거울미로로 들어가면 길이 어딘지 정말 헷갈려요.아이들이 정말 재밌어하는 곳이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저 앨리스를 찾아야 해요.그 외 나가기 전 거울을 이용한 볼거리들이 조금 있답니다.

이제 점점 어두워지고 있습니다.안 예쁜 곳이 없게 아주 잘 꾸며 났어요. 나무 한그루도 어찌나 예쁘던지요.

중간 안내표시판을 보고 움직여봅니다. 청도 프로방스 옆에 보니 청도 랜드라고 작은 놀이공원이 있더라고요거기는 또 따로 표를 구매해야 갈 수 있어서 패스~~~

예쁜 음식점도 있고요. 그 옆으로 가면 귀신 열차 체험하는 곳도 있어요. 그리고 예쁜 나무 트리도 있어요. 밤이 되면 더욱 예쁘겠죠.

셀프 스튜디오(체험료 5000원)20개의 여러 가지 콘셉트로 LED 전용 촬영관입니다.DSLR 카메라와 삼각대 대여(유료).SD 메모리 현장에서 구매 가능. 사진인화 서비스도 가능.

실제 사진관처럼 예쁜 조명까지 설치해놨습니다.기대를 안 했던 곳인데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러 콘셉트들이 많이 있었네요.가족들, 연인들 많이들 찰칵찰칵 하고 계십니다.

제일 예뻤던 달이 비치는 포토존.

그 외 여러 콘셉트의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있어요. 정말 사진 잘 안 찍는 우리 부부 오랜만에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어보고 했네요.

난쟁이 영화 마을 오르막길로 조금 올라가면 난쟁이 영화마을 하늘정원이라는 곳이 나와요.하늘정원은 식당 이름이었어요.. 한정식을 판매합니다^^여기서 런닝맨 촬영을 했다고 해요. 스머프 친구들과 작은 그네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들이 있어 한참 쉬다가 내려갔네요.

현재 청도 프로방스에는 세계명화 100선 전시회를 열어 유명 미술작품들이 가는 곳곳마다 전시되어있습니다.몇몇 유명한 아는 작품들이 꽤나 있어서 반가웠네요.

큐트 로드 뒤편으로 소인국 마을처럼 작은 조형물들이 예쁘게 전시되어있어요. 가는 곳마다 포토존입니다.저녁 5시 30분쯤 되자 이제 곧 조명을 켠다는 방송이 안내되고 카운트 다운을 같이 외치니 조명이 환하게 켜졌어요.주말이라 조금 일찍 켜준 것 같았어요.조명이 들어오니 아이들이 새로운 곳에 온 거 같다며 예쁘다고 한참 이야기하네요^^

조명이 들어고 본격적으로 투어를 해봅니다. 큐트 로드도 분위기가 확 달라졌어요.나무와 기찻길 트리 모든 곳에 아름다운 조명들이 반짝반짝 빛을 밝혀주고 있어요.

계단을 좀 오르고 올라가면 사계절을 표현한 정원들입니다.봄, 여름, 가을, 겨울 정원으로 계절의 색깔로 빛을 내고 있어요.

빛의 터널을 지나 이제 끝을 마무리하며 내려옵니다.모두들 숨을 헐떡이는 소리가 들려요^^

경북 청도 프로방스 빛 축제 밤에 메인이긴 하지만 낮에도 나름 다른 분위기 내며 즐길 수 있어요.많은 연인들과 가족, 반려동물까지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는 곳인 것 같아요.청도 프로방스 빛 축제 재미나게 놀다 왔어요.대구 근교 나들이 어디 갈까 고민하시면 청도 여행 괜찮더라고요. 프로방스 외에 루지, 와인터널, 용암 온천 등 많더라고요^^오늘도 즐거운 김남 매의 가족 나들이 기록 꾹꾹 저장 완료!!

 

반응형

댓글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