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캠핑

경주 가볼만 한 곳 석굴암 입장료 주차비 팁정리

by 앨리스 여왕 2021. 10. 6.
반응형

오랜만에 글을 쓰는데 요즘 한번 글을 안 쓰기 시작하니 이게 습관이 되었는지 큰일이네요. 계속 게을러지고 있는데 어쩌면 좋을지 걱정입니다. 이번 주는 열심히 해보자 다짐했는데 아이가 아파서 집에 있는 바람에 지금 현재 티브이 좀 보여주고 이렇게 또 글을 올려 봅니다.

오늘의 여행지는 경주 석굴암인데 사실 다녀온지는 꽤나 되었는데 이제야 올립니다.
한마디로 포스팅을 미루는 바람에 제때제때 쓰지 못해 계절이 변화가 있을 수도 있는 점..

경주에는 유명한 관광지가 많지만 역시 경주하면 우리 옛 모습과 역사에 대해 알 수 있는 관광지가 많아 보통 수학여행으로도 많이 갔던 곳들인데 그중에서 불국사, 석굴암은 정말 필수 코스였던 것 같습니다.
아마 어릴 적 낯설었던 여행지가 얼핏 기억이 나는 곳이라면 경주가 아닐까 싶어요.

 

주소 : 경북 경주시 불국로 873-243 석굴암
주차요금 및 시간
소형 2,000원 /대형 4,000원 /07:00~22:00

 


경주 석굴암에 도착을 하면 아주 넓은 주차장이 있는데 주차장은 유로이며 주차를 하고 내려서 걸어서 올라가는 곳이랍니다. 주차장에서 내리면 바로 보이는 범종이 있는 전각이 보인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는 석굴암 쉼터 차와 음료나 한과 기념품 등을 판매를 하고 있는 곳 이랍니다.

 


입구면에는 이렇게 석굴암에 대한 김대성 스토리를 만화로 재미있게 해석을 해놓아서 아이 들고 함께 읽고 가면 역사 공부에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 석굴암은 우리나라의 국보 24호 지정이 되었고 원형 주실의 건축 기법을 이용을 해서 만들어 어느 나라에서도 볼 수 없는 기법으로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은 곳이라고 합니다.

 

 

관람시간 / 평일 09:00 - 17:00 / 주말 09:00 - 17:30 / 공휴일 09:00 - 17:30

석굴암 입장료
어른 : 6,000원/청소년 4,000원/어린이 3,000원
청소년(단체) 3,500원 /어린이(단체) 2,500원

 


세계 문화유산인 석굴암을 이제 들어 가보도록 할 텐데 입구에서 직원분이 열체크를 체크하고 계셔서 방역 수칙을 지키고 들어 갔답니다.

주변이 산이라 도착하자마자 공기가 아주 좋은 곳인데 그냥 산책길이라고 생각하고 석굴암까지는 20분 정도 걸어가면 나온답니다.

 


길은 산길인데 옆에는 절벽이라 어린아이들과 걸을 때는 조심해야 하는데 생각해보면 옆에 길이 절벽이라 자칫 잘못하면 위험할 수도 있는 우리 어릴 적 수학여행으로 왔을 때 참 어떻게 걸었을까 하는 의문도 들었답니다.


그래도 공기가 좋고 사람도 많이 없어서 사실 조용하게 걷기 참 좋았고 가는 길에 아이들과 돌탑도 쌓아보고 요즘은 이렇게 조용하게 걷기 좋은 여행지를 많이 선호하시는 것 같아요.

 

석굴암 연등


그렇게 도착을 하면 그리고 알록달록한 연등이 보이고 그 앞으로 향 피우는 곳이 보이는데 그 옆으로 수광전 사찰이 공사 진행 중이라 들어갈 수 없었답니다.

 

경주 석굴암


그리고 옆 계단으로 올라가면 석굴암 본존불이 계시는 곳이 나오는데 안에 사진을 찍으면 안 되기 때문에 야외만 살짝 찍어 봤답니다. 문화 관광 해설 신청을 하시면 오전 10시 20분부터 오후 4시까지 6회 차로 경주 석굴암에 대해 해설을 해주신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역사 공부하기 정말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석굴암 범종


그리고 나오는 길에 아까 범종이 있던 전각에 들렀는데 여기 범종은 그냥 칠 수 있는 것이 아닌 1,000원을 지불을 하면 한 사람당 한 번만 칠 수 있다고 하고 지불한 돈들은 불우이웃에게 기부가 된다고 해서 저희도 한번 종을 쳐보고 나왔답니다.

사실 경주에 핫한 여행지가 참 많지만 아이들이 있다면 불국사나 석굴암 경주 신라 박물관 등 이렇게 방문을 해보면아이들에게 참 유익하고 알찬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