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recipe

계란김밥 만드는 방법 재료부터 칼로리까지 알고 먹기

by 긍정의여왕 긍정의 여왕님 2021. 9. 2.
반응형

오랜만에 요리 레시피로 돌아왔는데 집에 두 번 구운 김밥김이 남아 있기 재료만 후딱 사 와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어린 시절 소풍 가는 날 아침이면 엄마가 김밥을 말고 있고 접시에 김밥이 가득 담아져 있으면 그렇게 기분이 설레고 그날은 삼시 세 끼를 김밥으로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아무리 요즘 맛있는 김밥이 많이 나오지만 집 김밥을 따라갈 맛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계란이 가득 들어간 경주의 교리 김밥 스타일을 선호를 해서 계란 김밥을 만들어 먹어 보겠습니다. 요즘 뉴스에 김밥 식중독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역시 믿을 건 집밥 뿐이가 싶은 요즘 집 김밥 간단하게 만들어 먹어 봅시다.

 

김밥 칼로리는?

김밥은 한 줄만 먹으면 사실 배가 차지 않는데 특히나 집 김밥은 정말 먹어도 먹어도 잘 들어가서 어느새 먹다 보면 혼자서 몇 줄을 먹을 때가 있는데 보통 김밥 한 줄에 칼로리는 400~500kcal이라고 합니다. 먹고 운동합시다.

 

김밥 재료 : (5줄 기준 이긴 하지만 재료가 남을 수 있음) 김밥 키트 추천 10줄 가능.

단무지, 우엉, 오이, 햄, 맛살, 어묵, 당근, (오이 알레르기 있는 분은 시금치 추천), 계란,

우선 저는 김밥 키트를 잘 사용을 안 하고 재료를 따로 사는데 훨씬 맛이 있답니다. 그리고 전에 우엉을 직접 조려밨는데 이번에는 그냥 단무지와 우엉조림 세트를 사서 했어요. 사실 팔이 너무 아파서 우엉조림 보통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저희는 간단하게 5줄을 싸긴 할 건데 준비는 10개 기준으로 준비를 했는데 남은 재료는 나중에 볶음밥 할 때 먹으면 된답니다.

 

 

밥은 따로 볼에 담아 식혀주신 다음에 참기름을 넣어서 고소하게 양념을 할 텐데 저의 친동생의 팁을 드리면 밥을 하실 때 다시마 한 장 넣고 밥을 하면 간이 베여서 맛있다고 합니다.

 

 

저희 집은 오이나 시금치를 넣는데 그냥 간단하게 먹고 싶을 땐 오이 좀 맛있게 먹고 싶을 땐 시금치를 넣어요. 오늘은 오이를 넣을 건데 오이는 씨를 좀 빼주시고 당근은 채를 썰어주시면 됩니다.

 

 

계란 김밥의 주인공인 계란을 10개를 풀어서 알끈을 제거를 해주시고 계란을 풀어주세요.

 

 

계란 양념은 소금 반 스푼, 설탕 반 스푼 정도 넣어주는데 저는 계란말이나 계란 요리할 때 설탕을 항상 넣어줍니다. 단맛을 즐기지 않으신 분은 패스하셔도 무방합니다.

 

 

계란지단을 만들어야 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계란을 최대한 얇게 구워주셔야 합니다.

 

 

사진은 햄뿐이지만 맛살과 햄도 한번 불에 구워 주세요. 남편이 기름을 너무 많이 부어 버렸는데 기름은 적당히 둘러 주시는 게 건강에 좋습니다.

 

 

당근도 소금을 넣어서 당근이 잘 익을 때까지 볶아 주세요.

 

 

계란 지단을 구워서 계란은 채를 썰어주시는데 지금 채 썬 계란은 10개의 양입니다. 아주 산더미처럼 쌓인 계란인데 최대한 얇게 썰어주시면 푹신푹신한 계란의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어묵도 되게 중요한 맛을 내는 역할을 하는 김밥 재료 중에 하나인데 원래 어묵을 얇게 써는데 남편이 맛집에 가면 어묵 넓게 썰어서 밥 위에 깔아서 말아준다고 오늘은 저렇게 맛집 느낌으로 어묵을 넓게 잘라서 양념을 했는데 저는 어묵에 간장과 고춧가루, 설탕을 넣어서 양념을 해서 맛을 냅니다.

 

계란 김밥 재료 준비

 

이제 김밥을 싸면 되는데 저는 사실 김밥을 잘 싸지 못해서 김밥은 늘 남편이 싸줍니다.

 

계란 김밥 만들기

 

김밥 쌀 때 밥의 양은 최대한 적게 얇게 펴서 깔아주시고 그위에 넓은 어묵 한 장 깔고 그위로 이제 나머지 재료 하나씩 넣어주면 됩니다. 계란 김밥인데 계란 올린 사지 늘 못 찍은 나는 블로거 자격 미달.

 

집 김밥

 

이래저래 김밥 한 줄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확실히 김밥 키트를 사서 하는 것보다 재료를 따로 사서 넣으면 김밥이 아주 알차고 크기도 하주 통통 해지는 김밥이 됩니다. 저는 햄을 주부 9단 햄 사용하고 여기 햄 너무 맛있어요. 추천해요.

 

계란김밥

 

김밥의 단면을 잘랐는데 오늘 계란이 푸짐하게 안 들어가서 아쉽지만 맛은 정말 기가 막힙니다. 계란을 좀 더 많이 넣어서 먹으면 경주에 유명한 교리 김밥을 맛볼 수 있답니다. 하지만 아무리 유명한 김밥이라도 저는 집에서 만든 김밥이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오늘 간단하게 집 김밥 만들어 봤는데 집에서 푸짐하게 맛있게 한번 만들어 먹어 보세요.

어릴 적 소풍 갈 때 먹던 그 느낌으로..

반응형

댓글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