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

구미 산동 확장단지 맛집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더 포]

by 긍정의 여왕님 2021. 3. 14.
반응형

 

안녕하세요.주말에 볼일 있어 동네 상가 갔다가 다녀온 쌀 국수집을 소개할까 해요.구미 산동 확장단지에 있는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 더 포 "입니다.구미에서 1호점이에요."더 포" 쌀 국수집은 산동 골드 클래스 앞 대호 플라자 건물 3층 301호에 있어요 

주소 : 경북 구미시 산동읍 신당 2로 29 - OPEN : 11:30 ~21:30 / Breaktime : 15:00~17:00 / Last order 21:00 


식당 입구에 열체크와 손 소독 후 들어갈 수 있어요.구미 산동 확장단지는 작은 신도시예요. 건물 외관들이 다 얼마 되지 않아 깨끗하고 인테리어도 다 예쁘게 잘 되어있고 신축 아파트가 많아 젊은 분들이 굉장히 많이 살고 있는 동네입니다.제가 산동에 이사 왔을 때 정말 식당이라곤 막국수집 하나 있었네요.지금은 건물들, 아파트들이 엄청 들어서서 살기가 너무 좋아진 동네예요.그중 많은 식당들이 들어섰다 사라지곤 했어요. "더 포"도  사실 건물들과 아파트들이 얼마 없을 때 생겼는데 아직까지도 인기 만점인 곳이에요.

들어서면 입구가 보여요 여기서 음식이 나오고 그릇, 국물 등 서비스해주더라고요.산동 "더 포"는 모범 음식점, 위생등급제까지 우수지점입니다.들어가 보시면 정말 깔끔하게 항상 위생관리를 잘하고 있구나 느낍니다.

보다시피  내부 인테리어입니다.자리도 굉장히 넓어 테이블이 많아요. 지금은 자주 안 가서 모르지만 코로나 전에는 오픈 시간쯤 지나면 늘 대기하고 들어갔어요.창이 넓어 환하고 각종 베트남 조형물이 전시되어있어요.저희는 맨 구석에 자리 잡고 먹어봅니다.

각종 소스류와 티슈, 마스크 착용 안내 사항입니다.메뉴판을 가져다주세요 .기본으로 주메뉴 쌀국수, 애피타이저, 덮밥, 볶음면, 볶음밥 등이 있어요. 주류도 있습니다.메뉴는 굉장히 많아요. 제일 주메뉴 쌀국수 가격만 찍어보았습니다.제일 주메뉴인 양지 쌀국수 M사이즈 10,000원 L사이즈 11,000원입니다.그 외 분짜, 월남쌈을 제일 많이 드시더라고요.저희는 오늘 쌀국수 말고 볶음면인 팟타이가 먹고 싶어서 팟타이를 주문했어요.그리고 애피타이저 꼬이 꾸온, 컴돔, 팟타이 이렇게 3가지 메뉴를 시켜봅니다.

그리고 그릇 세팅과 동시에 메밀차를 주세요.따뜻하게 먹기 좋아요.메밀차는 이뇨작용과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아이들과 한잔씩 먹어 봅니다.

그리고 땅콩소스, 피시소스, 칠리소스, 라임 등 소스류를 줍니다.취향껏 드시면 됩니다.

→ 첫 번째 꼬이 꾸온: (9.000원):새우, 돼지고기, 버미셀리면과 신선한 야채를 라이스페이퍼에 싼 요리입니다.월남쌈이 먹고 싶다 하는 딸을 위해 주문해보았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놀랬어요 .보통 분짜를 많이들 드시는 오늘은 새로운 메뉴를 주문 해보앗는데  속재료가 푸짐하니 한두 개만 먹었는데 든든해지는 느낌이었네요.

→ 두 번째 컴돔: (10,000원):이름이 특이하네요.베트남식 새우& 게살 볶음밥이에요.일반 볶음밥 같지만 특유의 베트남 향신료 맛이 난답니다.맵지 않아서 아이들이 먹기 좋았어요.

→ 세 번째 팟타이:베트남 요리 중에 제일 제압에 잘 맞는 요리 팟타이입니다.새우와 닭가슴살이 들어간 타마린드 소스의 태국식 볶음면이에요.라임을 위에 뿌려 먹어봅니다.큰 새우 한 마리가 눈에 들어오네요.팟타이는 살짝 매콤해서 유아들이 먹기 힘들 것 같아요. 


구미 산동 확장단지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더 포" 서비스도 굉장히 좋아요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054 - 472 - 3633

 

 

 

 

반응형

댓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