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

구미 산동 황금 복집 점심특선 가성비 최고!!

by 앨리스 여왕 2021. 10. 29.
반응형

황금 복집



주소 : 경북 구미시 산동읍 신당 1로 1길 7 1동 1층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연중무휴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오후 5시)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서 점심을 먹기로 했는데 늘 같은 메뉴를 먹다가 오늘은 좀 건강한? 음식을 먹고 싶은 마음에 복어를 먹으러 가기로 했어요.
산동 확장 단지에 있는 황금 복집은 점심특선 가성비가 괜찮은 것 같아서 점심시간에 맞춰서 먹으러 갔답니다.

식당 앞에 공터 주차장이 있어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점심특선으로 복국 매운탕과 복 튀김 껍질 무침을 맛볼 수 있다고 해요.
가성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안 그래도 친구가 점심시간이 되면 여기에 손님이 많다고 하던데 아무래도 점심특선이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출입 명부 작성과 열 체크를 하고 들어갔는데  천장에 아주 귀여운 복어 조명들이 달려 있어 귀여웠네요.


우선 조금 일찍 와서 손님들이 없었는데 곧 많이들 들어오시네요.직원분들이 아기의자도 준비해 주시고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저는 사실 식당이 아무리 맛있는 집이라도 불친절하면 다시는 안가지만 맛은 평범해도 친절하면 단골이 되는 성격입니다.


메뉴에는 참 복, 산 밀복, 황복, 복 불고기, 지리, 매운탕,샤브샤브등이 다양하게 있는데 아무래도 다양하게 먹고 싶기도 하고 가격면도 좋은 특선을 먹기 로했어요.
이모님께서 추천해 주신 생밀복 지리 특선을 먹기로 해서 1인당 15,800원에 다양하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아이들 메뉴 돈가스 등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세팅을 해주시는데 이렇게 밑반찬은 다섯 가지 정도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어린이 접시도 센스 있게 먼저 준비를 해주셨어요.


생밀복 지리탕 위에 미나리(?)인가 건강해 보이는 채소와 함께 우선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양념게장 두 마리 정도 밑반찬으로 나왔는데 요거 밥도둑이죠 ~ 암요~~


이건 우엉을 튀긴 것 같은데 식감은 말랑말랑하니 건강하고 맛있는 맛이었어요.


멸치 칼슘이 많이 들었으니 많이 먹어야 하는 한국인의 단골 반찬 빨간 고추까지 들어가 입맛 돋았어요.


복어 효능 알고 먹으면 정말 더욱 건강해질 것 같아서 한번 찾아보고 이렇게 적어봅니다.
복어는 우선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혈액순환에 좋고 근육의 경화를 방지해 부드럽게 만들어주소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으며 고혈압, 당뇨, 신경통, 성인병을 예방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리고 간장 해독 작용과 숙취제거에 좋으며 알코올 중독 예방에 좋고 혈액을 맑게 해주어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효능을 알고 나니 정말 피부가 고와지고 몸이 건강해지고 피가 맑아지는 느낌이 들었던 것 같네요. ㅎㅎㅎ


그렇게 한창을 끓어서 콩나물이 익으면 이모님께서 콩나물은 건져가셔서 무침을 해준답니다.


빨간색 감으로 무쳐 나온 콩나물 아삭아삭 완전 밥 도둑입니다.
그리고 지리탕 뜨끈한 국물 한 숟가락 떠먹으면 몸에서 기운이 나는 듯한 묘한 기분이 든답니다.


그렇게 익은 복어는 간장소스 고추냉이까지 찍어서 먹었는데 살이 퍽퍽하지 않고 쫄깃쫄깃하니 껍질도 야들야들 한 식감이라 너무 맛있었어요.


복 껍질 무침 사진을 못 찍었는데 복어 껍질 무침도 쫄깃하고 복어 튀김도 느끼하지 않게 양도 적당해서 특선으류 먹으니 딱 알맞은 식사의 양이었어요.
아무래도 만 원대 가격에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 사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은데 다음에는 복 불고기를 먹고 싶네요.
날씨가 추운 요즘 따뜻한 복어 국물 먹으면서 몸의 기운을 올려주어요.

반응형

댓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