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캠핑

국내 여행지 울진 덕구 온천 스파월드 호텔 정보

by 앨리스 여왕 2021. 7. 9.
반응형

울진 가볼만한곳 덕구 온천

오늘은 온천하기 좋은 곳을 소개할게요.
여기는 제가 오래전부턴 매년 가던 곳인데 최근에 코로나 덕에 가지 못 했네요.
울진 덕구 온천인데 진짜 물이 기가 막히게 좋은 곳입니다.
여기서 온천을 하고 나오면 피부가 매끈매끈해진답니다.

덕구온천

국내 온천이 좋은 곳이 꽤나 있는데 그중 울진 덕구 온천은 경상북도 1호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행정자치부가 인정한 국민 보양 온천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일본 온천 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 사실 저는 덕구 온천이 너무 기억에 남는 게 온 천한 날 이불속으로 들어가면 정말 피부가 매끈해서 이불의 촉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덕구 온천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자연용출수 온천으로 온천수가 지하에 매장된 채로 있는 게 아니라 땅 표면을 뚫어 솟아오르는 온천수를 말합니다.

덕구온천은 피부질환 상처를 치유해준다는 설이 있을 만큼 물이 좋다고 합니다.

사실 덕구온천은 덕구 계곡의 노천탕인 8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인근 주민들이 사용하던 유의 천연 노천탕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1980년쯤 중반에 홍수로 노천탕이 쓸려 나가 버려서 정비에 나서 울진군에서 온천을 개발하기로 해서 온천수가 솟아오르는 자리에 온천탕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덕구온천 주소 :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 온천로 924

전화 : 054-782-0677

 

스파월드 영업시간

평일 11:00~19:00 스파월드

매일 06:00~22:00 대온천장

주말 09:00~20:00 스파월드

 

덕구 온천 호텔 정보

덕구 온천에는 호텔과 리조트로 두건 물이 있습니다.

저희는 리조트는 이용해 보지 못했고 호텔을 두 번 정도 이용했는데 덕구온천이 호텔 바로티 지하에 있어서 편리성을 위해 호텔에 묵었답니다.

호텔에는 침대방과 온돌방이 있는데 아이들과 함께 해야 하기에 늘 온돌방으로 선택합니다.

출처:덕구온천 홈페이지

두 번 정도 묵었는데 어쩜 사진 한 장을 안 남겼는지 사진은 참조해서 붙였습니다.

온돌방이고 저희 4인 가족이 묵기에 크기가 알맞고 화장실에 나오는 모든 물이 온천수로 샤워만 해도 피부가 아주 매끈해집니다.

최대 인원은 2명에서 4명까지 숙박이 가능하고 취사는 불가능합니다.

가격은 홈페이지 참고해주세요.

조식 스파와 함께 하는 패키지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인원 추가 1인당 15,000원 침구 제공해줍니다.

객실에는 TV, 전화기, 화장대, 샴푸, 린스, 바디워시, 치약, 드라이기, 냉장고, 에어컨, 히터, 와이파이 등이 제공됩니다.

 

덕구 온천 스파월드

덕구 온천 스파월드는 자연용출 온천수로 치료 시스템 시설에 따른 우수성에 국내는 물로 전 세계적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스타의 테라 쿠아, 액션스파, 어린이 슬라이더, 야외 노천, 온천, 가족 온천실 등이 있습니다.

저희가 좀 일찍 갔더니 사람이 없어서 조용했답니다.

스파월드 입구에서 티켓을 발행 하하 시고 들어 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130 이하 어린이들은 구명조끼가 필수입니다.

대여도 해주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작은 매점도 있어 배가 고프면 간식이나 음료를 사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답니다.

물이 아주 깨끗한데 온도도 미지근해서 어린 아기들이 가기도 아주 좋습니다.

사실 저희 둘째는 몸이 좀 차서 그런지 계곡 이런 곳에 가면 늘 추워서 떨어가지고 사실 잘 안 갑니다.

저희가 멀어도 덕구 온천으로 오는 이유는 물 온도도 좋고 온천수라 아이들 피부도 좋아지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여기는 마사지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이 물이 따뜻해서 되게 잘 놉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조금씩 입장 하기 시작했어요.

여기 말고 유아들이 놀 수 있는 물놀이장이 있는데 거기는 작은 미끄럼틀이 있어 작게나마 놀 수 있어요.

사실 워터 파크가 아니라서 조금 큰아이들은 시시해 할 수 있답니다.

여기는 히노키탕입니다.

들어가면 나무의 향이 나서 좋은 온도가 좀 많이 높기 때문에 아이들은 조심시켜주세요.

 야외에 노천탕들이 마련되어있는데 여기에는 주변에 선탠을 할 수 있는 곳도 있고 맥반석 사우나 폭포가 내려오는 탕도 있답니다. 사진이 없어 아쉬움만 가득하네요.

그리고 딸기탕 색깔이 정말 딸기처럼 빨간데 딸기탕에는 체력증진에 효과가 좋은 딸기를 첨가해 피로 해소, 시력 회복, 체력증진, 변비 예방, 신경통, 면역력 향상, 류머티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옆에 초록탕은 레몬탕으로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 몸에 영양을 주어 젊은 피부를 유지하게 해 주는데 노화방지, 스트레스 효과, 피부미용효과까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덕구 온천을 소개드렸는데 덕구온천에는 또 유명한 대온천탕이 있는데 한마디로 목욕탕인데 목욕탕은 관광하러 오시는 분들이 꼭 들리는 코스로 동네 주민분들이 늘 애용하는 곳으로 새벽 6시부터 운영한다고 합니다.

목욕탕도 정말큰데 가면 딱 봐도 목욕탕의 서열이라고나 할까 느런 느낌이..

피로가 싹 풀리는 온천 코로나 조용해지면 한번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코로나 전에 다녀온 사진이네요.

매년 한번은 갔는데 말이죠.

작년에 사실 코로나가 많이 조용해졌을 때 다녀왔는데 여름휴가 삼아 7월에 한번 가려고 했더니 확진자가 1000명대네라 다음 기회에 가야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