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캠핑

국내 여행 7월 경주 가볼만 한 곳 첨성대 산책하기 좋은 곳

by 앨리스 여왕 2021. 7. 12.
반응형

경주 가볼만한 곳

오늘은 경주 경주의 관광명소인 첨성대를 소개할게요.
첨성대는 경주의 대표 관광지로 무료입장으로 들어갈 수 있는 산책로 코스입니다.

경주는 국내 관광 명소가 많은 곳으로 역사적으로나 볼거리, 체험거리, 맛집 등 다양하게 많은 곳입니다.

그중 경중의 첨성대는 경주의 대표 관광지로 아주 유명한 산책 코스가 아닐까 싶어요.

경주 첨성대

경주 첨성대는 신라시대 경주에 있던 천문 관측 시설로 건립 시기는 632년에서 647년 전쯤으로 오래되었답니다.
신라의 선덕여왕 시절 때 만들어진 건축물로 현재 이 자리에서 1300년이나 되었다고 합니다.
경주시에서 관리하고 있는 국보 31호로 등록 되어있다고 합니다.

굉장히 오래된 세계유산입니다.

경주 비단벌레 전기 자동차

첨성대 산책로는 무료인데 비단벌레 전기자동차를 이용하려면 매표소에 티켓을 끊어야 합니다.

비단벌레 전기자동차를 이용하면 경주 첨성대, 경주향교, 최부자집, 교촌마을 등 코스로 돌아볼 수 있습니다.

설명을 들으면서 관광할 수 있기 때문에 힘들지 않게 다 구경할 수 있어요.

성수기에는 손님들이 많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시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 예약해서 한번 탔는데 힘들지 않게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입구에는 아주 큰 비단벌레 모형이 보이는데 포토존이죠.

첨성대 비단벌레 전기 자동차로 만든 이유는 비단벌레가 신라시대의 장식 유물 등에 사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사진 찍고 가세요.

넓은 잔디밭에 많은 분들이 연을 날리고 공을 차고 뛰어노는 모습이 참 평온해 보여요.

그리고 연인 분들, 친구분들은 자전거도 타시고 다들 덥지만 마스크 착용하고 노는 모습에 또 뿌듯해합니다.

 

주말에 갔는데 사람이 정말 왜 이렇게 많지 했더니 이유는 주말이었고 다들 꽃단지에서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꽃단지에는 여러 다양한 꽃들이 있는데 이름은 모르겠어요.

여러 종류의 꽃밭이 화사하게 피어 모든 분들이 삼삼오오 모여 예쁘게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에 가서 본 꽃인데 어머님 말씀으로는 접시꽃이라고 하시긴 하던데 길 쪽 하게 속아 오른 꽃이 너무 예뻤습니다.사진에 잘 안 담겼는데 실물로 보시면 풍성하니 정말 예뻤답니다.

그리고 이날 베스트 사진 저희 아들이 높게 점프를 해서 베스트 샷으로 올려 봤습니다.

옆에 아름다운 수국들이 줄을 지어 예쁘게 피어있어요.

그리고 나오는 길에 이제 저녁이 되어 가니 첨성대 근처로 조명을 켜주시는데 야경이 

그렇게 예쁜데 늘 집에 가야 해서 못 보고 나오는 것 같아요.

밤에 보면 더 예쁜 첨성대 꼭 한번 가보 시길 추천드리는 국내여행 명소입니다.

반응형

댓글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