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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정보

단백질 풍부한 달걀 올린 샐러드 건강 효과 만점.

by 긍정의여왕 긍정의 여왕님 2021. 7.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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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걀 샐러드 효과 몇배?

안녕하세요.
요즘 여름이라 다이어트 정말 많이 하시는 것같아요.저희 집 남편도 이번에 4월부터 운동을 하기 시작해서현재 15키로 넘게 빼서 현재도 계속 운동 중입니다.
그로 인해 식단 챙겨주는 게 아주 쉽지가 않았어요.그러다 운동을 많이 하니 점점 머리털이 빠지기 시작한다고 단백질을 좀 챙겨 달라고 합니다.

단백질 제품이 뭐가 좋을까 하다가 제일 쉽게 자주 먹수있는 달걀이 좋은 것 같아서 달걀을 삶아서 채소와 함께 줬습니다.

그런데 최근 어떤 글을 보다 보니 샐러드에 계란을 얹어 먹으면 건강 효과가 아주 좋다고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결과는 미국 영양 학회에서 펴듀 대학교 연구팀이연구 결과를 냈다고 해요.


건강한 16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샐러드와 계란을 먹을때
비타민E 흡수율을 조사하니 효과가 7배나 뛰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해요.

여기서 비타민E는 황산화 효과가 좋아서 피부, 머리카락 등의 손상을 줄이고 면역력 향상, 호르몬 균형을 잡아주어 체중의 증가나 알레르기에도 좋은 성분이라고 합니다.
그로 인해 삶은 달걀을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토코페롤의 체내 흡수를 증가시켜서 영양을 높이는 좋다고 합니다.

계란 효능?

계란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눈 시력을 튼튼하게 해주며임산분에게도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그리고 혈압을 낮추어 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심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그외에도 신진대사를 촉진해주고 영양간식으로 만점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바쁜 아침에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아주 좋은 식재료 라고 합니다.
다양한 영양소의 빠른 섭취가 가능 하기에 아침식사로 추천 드립니다.

계란 부작용?

계란의 노른자는 고지혈증이나 콜레스테롤을 발생시켜줄 수 있기에 몸이 민감한 분들은 노른자를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고 계란에도 비타민C가 부족하기 때문에 계란을 먹을 때에는 비타민C가 함유가 되어있는 음식과 섭취하는 것이 좋고 계란을 날것으로 먹으면 아비딘이라는 단백질이 비오틴을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소장의 소화 효소인 트립신을 억제한다고 하니 익혀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 이렇게 영양만점 계란과 샐러드의 효과 효능 부작용까지 정리해봤는데 다이어트할 때는 오히려 잘 챙겨 드셔야 탈모도 예방하고 건강하게 예쁘게 몸매를 만들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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