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

대구 대명동 맛집 행복한갈비 놀이방 식당 추천

by 긍정의 여왕님 2021. 5.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집을 하나 적어볼까 합니다. 오늘 간 집은 대구 행복한 갈비라는 갈비 맛집인데 대구 대명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실 코로나 터지고 대구에서 외식 해본건 정말 처음인 것 같은데 조심스레 방문해 보았습니다. 대구 맛집 행복한 갈비는 유명한 프랜차이즈 식당입니다. 저는 사실 처음 가보았는데 지나가는 길에 점심을 먹어야 하는데 주차장에 차가 많이 주차되어있는 것을 발견하고 한번 가보자 싶어 들렀습니다. 대구 대명점 행복한 갈비는 안심식당으로 지정되어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위생적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인증을 받은 음식점입니다.

주소:대구 남구 대명로199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 053-477-1500

대구 대명점 행복한 갈비

입구에 보시면 직접 방명록 작성을 하지 않고 안심콜이라는 번호를 이용해주시면 출입기록 인증 완료가 된다고 합니다. 시키는 대로 안심콜 전화 후 입장해봅니다. 그리고 주메뉴가 적힌 안내판이 있어 한번 훑어봤습니다. 점심시간인데도 갈비 먹으러 오시는 분들이 꽤나 있습니다.

가게 내부 사진을 자세히 찍고 싶었으나 사람들이 많은 관계로 조금만 찍어봤습니다. 내부는 굉장히 넓고 테이블도 많이 있어 웨이팅 할 필요는 없겠어요. 그리고 통유리창을 통해 도자기들이 길게 진열되어있는데 아이들은 조금 조심시켜야 할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외식할 때 필요한 놀이방이 마련되어있고, 아기의자까지 구비되어있어 어린 아기들도 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초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기까지 있는데 작동은 하지 않습니다. 이런

 

밑반찬 세팅을 해주셨는데 물김치, 양념게장, 명이나물, 생채 무침, 상추겉절이, 상추쌈 등을 세팅해주십니다. 그리고 평일 메뉴 주말 메뉴가 있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전통 갈비 3인분 돌판 된장찌개 공깃밥 이렇게 주문해보았습니다. 사실 요즘 남편이 다이어트 중이라 3인분만 시켜도 충분히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양념게장이 밑반찬으로 나오는데 게장이 너무 맛있답니다. 비린맛도 없고 매콤하며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양념게장은 포장 판매도 한신다고 합니다.

윤기가 흐르는 양념갈비를 주시는데 고기가 도톰하니 칼집까지 되어있어 굽기 좋게 나왔습니다. 숯불에 이제 고기를 구워야 하는데 저희 집은 늘 고기 굽는 사람은 남편입니다. 고기를 즐겨하지 않기 때문에 늘 구워 주신답니다.

갈비 지글지글 굽는 영상

그사이제 보글보글 끓여 나오는 돌판 된장찌개입니다. 돌판 된장찌개에 시래기가와 두부가 들어가고 아주 맛있어 보입이는데 아주 뜨거워서 조금 식혀서 먹어야겠어요. 크게 기대 안 하고 시킨 된장찌개인데 이게 또 별미였어요. 시래기가 아주 부드럽고 간도 잘 되어있어 밥이랑 먹기 너무 좋았고 크게 맵지 않아 초등 아이도 잘 먹던 된장찌개였습니다.

그새 고기가 노릇노릇 익어서 중간에 새고기를 얹어서 다시 구워봅니다. 그리고 밥 한 숟가락 위에 고기 한점 올려 먹어야 진짜 제맛 아니겠습니까? 아 진짜 배가 고파서인지 너무 맛있네요. 남편이 센스 있게 아이들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어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고기는 좀 바삭 구워야 맛있기 때문에 좀 많이 노릇노릇하게 구워 먹어야 합니다. 돼지갈비 양념이 달달하면서도 짭짤한 느낌의 갈비인데 간장소스에 그냥 찍어먹어도 맛있고 특히나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만한 맛입니다

그리고 아까 말씀드렸던 양념게장인데 크기는 그리 크지 않지만 나름 알차게 속이 차있고 비린맛도 전혀 없고 양념이 아주 매콤해 하얀 밥 위에 같이 먹으면 진짜 너무 맛이 있습니다. 대구 대명동 행복한 갈비는 가게가 큰 편이라 모임으로 가기도 좋고 돼지갈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가보시면 만족하면 드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곧 어버이날인데 부모님 모시고 한번 와도 너무 좋을 것 같네요. 남은 하루도 즐겁게 알차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