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recipe

돈카츠 덮밥 (가츠동) 간단하게 한그릇 요리 백종원 레시피

by 긍정의여왕 긍정의 여왕님 2021. 9. 7.
728x90
반응형

저는 돈가스 집에 식당을 가면 꼭 돈카츠 덮밥(가츠동)을 시켜먹는데 좋아하는 메뉴인데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한번 만들어서 먹어 보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도 나름 좋아서 아주 간단하게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시판 냉동 돈가스가 아주 잘 나오기 때문에 직접 돈가스를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계란, 양파, 파만 있으면 돈가스 전문점을 가지 않아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가츠동이란?

일본의 요리 덮밥의 대표 메뉴인데 밥 위에 계란 반숙을 올려 장국으로 조리하고 돈가스와 양파를 올려 일본의 서민 요리인데 만드는 법이 아주 간단하여 쉽게 만들 수 있어 그 맛이 좋아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덮밥의 종류이기도 합니다.

 

▷가츠동 재료(숟가락 기준)

▷냉동 돈까스 2장, 계란, 양파 반개, 대파

▷소스 : 간장 , 맛술, 물, - 비율은 1:1:1:3 

 

 

저는 돈스파이크 씨가 판매를 하는 킹 치즈 콸콸 돈가스 치즈 돈가스를 이용해서 만들었는데 치즈가 안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집에 에어프라이어 있으시면 간단하게 튀기면 좋은데 없으시면 프라이팬 기름에 튀기시면 되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에서는 180도 해주시고 10분에서 13분 정도 익혀가는 거 중간중간 봐주시면서 튀겨줍니다.

 

 

대파는 잘게 다져 주시고 양파는 채를 썰어주면 되는데 크기는 아이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시면 좋아요. 너무 두껍게 자르면 야채 싫어하는 아이들은 먹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얇게 썰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아까 비율 되로 소스를 만들어 주시면 되는데 사진을 몇 개 없어서 우선 간장이랑 맛술, 올리고당 1:1:1:3 비율대로 냄비에 넣어서 섞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양파부터 넣어주는데 중불로 맞춰서 끓여 주고 그동안 계란을 2~3개 풀어 주시면 되는데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서 번거롭더라도 알끈은 조금 제거를 해주면 더욱 부드러운 계란이 완성이 됩니다.

 

 

이제 양파 넣은 소스 물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을 하면 풀어놓았던 계란물을 돌려가면서 부어주는데 이때 돈가스를 넣어도 되는데 저는 따로 넣을 거라 지금 넣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계란 넣고 양파도 익고 대파도 넣어주는데 계란이 좀 익을 때까지 중불에서 익혀주는데 원래는 저으면 안 되는데 저는 모르고 저어 버렸는데 뭐 맛에 큰 지장을 주진 않았습니다.

 

돈카츠 덮밥 만들기

 

그리고 잘 익은 돈가스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는데 치즈가 아주 쭈욱 늘어나게 잘 튀겨졌는데 치즈 돈가스나 고구마가 들어간 돈가스는 아무래도 안에 내용물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따로 소스를 올려주시는 게 먹기에 좋습니다.

 

돈카츠 덮밥 만들기

 

밥은 알맞은 양을 퍼서 그릇에 담아 주는데 너무 많은 양을 담게 되면 맛이 좀 싱거워질 수 있으니 적당한 양으로 퍼주고 그위로 돈가스를 올려 줍니다.

 

돈카츠 덮밥 만들기

 

마지막으로 이제 아까 만들었던 가츠동 소스를 밥 위에 듬뿍 올려주면 된답니다. 아주 간단하게 한 끼 잘 만들어졌는데 뭐 엄청 맛있는 비주얼은 아니지만 아주 간단하게 식당에 가지 않고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가츠동이었습니다. 맛이 단짠 단짠 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굉장히 잘 먹어 주고 저 또한 식당만큼의 맛은 아니지만 아주 맛있게 든든하게 잘 먹은 한 끼였답니다.

 

반응형

댓글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