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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정보

딸기효능과 딸기부작용 칼로리까지

by 긍정의 여왕님 2021. 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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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 효능

딸기에는 비타민은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 정도 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있고, 기미 잡티 등 피부미용에 효과가 좋고 감 기예 방, 면역력 강화, 스트레스 해소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딸기의 붉은색상은 안토시아닌은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해 황산화성분으로 노화를 방지하고 몸속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혈관질환 좋은 과일입니다. 또 폐암 위암 대장암 췌장암 등 항암효과에 좋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엽산이 풍부해 임신 중에 섭취해주면 태아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딸기 칼로리

딸기 칼로리는 100g 27kcal 칼로리로 작아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식단이며 섬유질과 수분이 풍부해 변비에도 좋다고 합니다.

딸기 부작용

딸기의 부작용으로는 차가운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냉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과다 섭취할 시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기며 딸기 씨에는 미세한 독성이 들어있기 때문에 돌 전 아기들에게는 섭취 시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딸기 세척법

사실 저도 동생한테 들었는데 딸기농사를 지을 때 약을 많이 뿌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안 먹을 순 없으니 아주 깨끗이 세척하고 꼭 아이들을 주라고 당부를 해요.저는 사실 딸기를 씻을때 흐르물에 길게 세척하다가 식초를 좀 부어놓고 다시 세척해서 먹었는데 베이킹소다를 넣고 세척해서 먹으면 깨끗히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스텐볼에 딸기를 담고 베이킹소다 1스푼을 넣어놓고 1분 정도만 담가 놓고 다시 세척해서 드시기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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