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종원 돼지 등갈비 김치찜 만드는 방법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맛 보장

by 앨리스 여왕 2021. 5.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계속 날씨가 비가 왔다 더웠다 아주 그냥 자기 마음대인 5월달 입니다.마트에 가서 돼지 등갈비를 두 짝을 사 왔는데 저희 집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등갈비 김치찜을 만들어봤어요. 물론 레시피 참고는 우리 믿고 먹는 백종원 님의 김치찜을 참고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김치요리는 진짜 한국인 우리나라에서 꼭 필요한 음식인데 정말 다양한 요리에 모든 요리에 필요한 음식이 아닌가 싶어요. 김치에는 아주 몸에 좋은 영양분도 많은데 유산균 대신 먹어도 될 정도의 좋은 균들이 많다고 해요. 다행히 저희 집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김치를 아주 좋아해서 늘 식탁에 올라오는 음식입니다.

김치 효능: 김치는 우리나 전통 발효 식품으로 많은 국민들이 주요 부식으로 먹고 있는데 김치의 효능에는 카로틴, 식이섬유, 페놀성 화합물과 같은 여러 가지 생리 활성 물질들이 함유되어 있어 황산화, 항암, 고혈압 예방 등 여러 가지 기능을 나타내며 웰빙 음식인 김치 대해 미국의 건강전문지인 [헬스( Health)]는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선정하며, 비타민b1, b2, c 등 무기질과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해 소화를 돕고 암 예방에 유익하다고 합니다. 또한 김치가 발효되면서 13가지 정도의 유산균이 생성되어 영양학적 가치가 높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성인병, 두뇌활동, 혈관질환, 소화불량, 체중감량, 피부염, 아토피 같은 피부질환 등에 좋으며 파킨슨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주며 무엇보다도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김치의 효능에 조금 적어보고 시작햇는데 아주아주 건강한 음식이라는 건 한국인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미 뭐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김치와 돼지고기를 이용해 맛있는 돼지 등갈비 김치찜을 시작해볼게요^^

돼지 등갈비 김치찜 재료:묵은 김치 2/1, 돼지 등갈비 한 짝, 채 썬양파, 대파 2/1대, 설탕 1t, 국간장 2/1t, 된장 3/2t, 고춧가루 1t, 다진 마늘 1t, 맛술 조금, 물 600ml

돼지고기 한돈을 사 왔는데 두 짝을 사 왔지만 요리에는 한 짝만 사용하였습니다. 혹시 더 많은 양을 요리하고 싶으면 양념 계량에 똑같이 더 추가하셔서 넣으시면 됩니다. 가격은 한 짝당 18,000원 정도 결제했습니다.

첫 번째로 할 일은 핏물 빼기 등갈비는 바로 사용하면 신선육이라 바로 끓여서 사용해도 되는데 냉동육은 꼭 핏물을 빼주셔야 누린내가 안 난다고 합니다. 저는 신선육이지만 핏물 빼는 과정을 진행하고 사용했습니다. 20분에서 30분 정도 빼주시면 빨간 핏물이 나오는데 뼈를 깨끗히 씻어서 세척해 주세요.

그리고 양파는 채를 썰어주시고 대파도 어슷 썰기를 해주시고 양념은 계량대로 그릇에 미리 섞어 담아놓아 주세요.

끓는 물에 등갈비를 넣어서 미리 살짝만 데쳐주시고 신선육이므로 따른 향신료나 미리 된장을 넣지 않고 그냥 데쳐 줍니다. 냉동육이면 각종 채소나 향신료를 넣어 끓여서 잡내를 잡아주세요.

이제 냄비에 물 600ml 붓고 묵은지 김치를 넣어주시고 저는 김치 국물을 한국자 따로 더 넣었습니다. 그럼 색이 더 빨개지고 김치의 맛이 더 우러나서 진한 양념이 된답니다. 김치전이나 김치찌개 끓여 드실 때도 김치 국물을 좀 많이 이용하시면 맛이 더 우러납니다.

그리고 등갈비를 물에 입수시키고 양파와 대파도 같이 넣고, 준비된 양념들을 모두 같이 넣어줍니다. 백종원 님의 등갈비 김치찜은 양념 섞을 때 된장을 넣어서 잡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꼭 된장을 잊지 말고 넣어주세요. 저는 그냥 일반 물을 사용했지만 육수를 사용하면 더 감칠맛 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 센 불에서 팔팔 끓을 때까지 끓여주신 다음 중불로 30분 정도 계속 끓여주세요. 그리고 중간중간 국물도 위로 흘려주시면서 눌어붙진 않는지 봐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끓이다 보면 고기에 양념도 잘 베였고 국물도 자박하게 졸으면 요리가 끝이 납니다. 김치가 푹 익는 게 좋으신 분들은 40분 정도 끓여주시면 김치가 아주 푹 무르게 익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에 맛술 조금 넣어주세요.

백종원 돼지 등갈비 김치찜

그렇게 백종원 님 레시피대로 만들어본 돼지 등갈비 김치찜이 완성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간이 세지도 않아 먹기 좋았고 잡내도 전혀 없으며 고기도 부드럽게 먹을 수 있게 잘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돼지 등갈비찜은 손이 좀 가는 요리라 시간이 걸리는 음식이에요. 손님이나 오늘은 요리가 좀 하고 싶다 하실 때 한번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