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

[벌교 꼬막 정식] 구미 산동 맛집 벌교 꼬막 정식 맛집

by 앨리스 여왕 2021.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 날씨도 너무 좋고 집에 있기 너무 싫어서 무작정 나왔습니다. 그런데 점심을 못 먹었던지라 배가 너무 고파 저희 동네에 있는 벌교 꼬막 정식 먹으러 갔어요. 구미 산동 벌교 꼬막 정식집은 경북 구미시 산동면 강동로 1024 쪽에 위치해있어요. 제가 꼬막을 정말 좋아하는데 꼬막 요리가 은근히 일이 많아서 사 먹습니다.

OPEN:평일, 주말, 공휴일 10:00-21:00, 매주 월요일 휴무일.

모든 음식 식재료의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것 같아 저는 효능을 좀 알아보고 먹는 편입니다. 꼬막이 몸에 좋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해요. 좋은 건 같이 공유해야 하니 꼬막의 효능을 좀 알아볼게요.

꼬막의 효능: 꼬막에는 양질의 단백질 및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성장 발육에 좋으며, 칼슘 성분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해 줘 골격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 간 기능 개선에 좋은 타우린 및베타인이 함유되어 간의 독성물질을 외부로 배출 시켜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어 간의 피로를 풀어준다고해요.지방간 개선에 좋은 베타인 성분이 간기능 향상뿐 아니라 간에 지방에 쌓이는 지방간을 예방해주며 타우린 성분이 혈전의 생성을 억제함과 동시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액순환에 좋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면역력 강화, 빈혈 예방, 피로 해소,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효능을 보니 저희 가족이 많이 섭취해야 하는 식재료입니다. 오늘부터 열심히 꼬막을 사서 반찬으로 만들어봐야겠어요.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네요.

메뉴판이에요. 저희는 꼬막 정식+꼬막전 이렇게 주문해봤습니다.

가게 내부 인테리어는 위생적으로 깔끔하고 테이블도 여유 있게 있어 좋았어요. 통유리로 되어있어 답답한 느낌도 없어 좋았어요.

가게 내부 찍는 동안 음식들이 나왔어요. 2인 정식으로 나오는 상이예요. 소세지도 있고, 꼬막무침, 단무지, 호박볶음, 샐러드, 김, 간장 양념 꼬막 등 밑반찬들이 푸짐하게 나왔네요.

메인 반찬 꼬막무침과 꼬막전인데 원래 꼬막전에는 매운 고추가 들어가는데 아이들을 위해서 고추를 나누어서 넣어주신다고 먼저 센스 있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했어요. 그리고 저기 나오는 미역국이 제일 인기가 많았답니다. 꼬막 전도 도톰하니 간장에 콕 찍어서 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공깃밥에 꼬막무침을 넣고 비벼서 김에 싸 먹으면 된다고 해요. 시키는 대로 먹으니 꿀 맛이었고 중간중간 꼬막이 쫄깃하게 씹혀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꼬막 정식 추천하고 갑니다.

반응형

댓글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