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캠핑

부산 기장 스카이라인 루지 카트 체험 가격및 이용시간 정보 솔직 후기

by 긍정의여왕 긍정의 여왕님 2021. 8. 31.
728x90
반응형

청도에서 부산으로 넘어가 체험하고 온 부산 기장 스카이라인 루지 체험을 갔는데 루지는 우리나라에 몇 군데가 있기는 한데 이번에 기장에 아주 크게 오픈을 했다고 합니다. 부산의 랜드마크로 자리를 잡고 있는 오지리 아 관광단지가 조성이 되고 있는데 아주 큰 테마파크 곧 오픈을 할 예정이며 숙박, 레저, 쇼핑 그리고 루지부터 기장이 엄청나게 핫한 관광지로 나날이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 저번달 7월에 기장 루지가 오픈을 했는데 부산 롯데 월드는 올해 안으로 오픈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희는 시댁이 부산이라 아마도 자주 오지 않을까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기장 오시리아 관광단지 소개는 조금 드려 봤고 루지를 소개를 하겠습니다.

 

루지란?

루지는 동계 스포츠의 하나로 스위스나 오스트리아 같은 알프스 산맥 썰매 놀이에서 유래가 되었는데 스위스, 프랑스어로 썰매라는 단어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해요. 일정한 트랙을 카트를 타고 땅의 경사와 중력을 이용해 트랙을 달리는 놀이시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이라고 합니다.

 

운영 시간및 가격정보

매일 10:00~18:00(티켓 마감 17:30)

 

부산 스카이라인 기장 루지


오션뷰가 특징인 부산 기장루지는 시원한 바다를 보면서 달리는데 약 100m 높이에서 카트를 이용해 총 4개의 트랙을 이용해 내려오는 액티비티입니다.

 

부산 스카이라인 기장 루지

 

루지 탑승 안전 수칙!

1.음주하고난뒤 탑승 금지.
2. 안전 보호 헬멧 착용 필수.
3. 신장 110cm 이상
어린이 단독 탑승으로 성인 요금 적용.
4. 신장 85~110cm 사이 어린이 성인 보호자 동반 탑승.
5. 신장 85~110cm
사이의 동반 탑승 어린이는 동방권 추가 구매.
6. 휴대폰, 카메라 가방 속에 넣고 타기.

 

부산 스카이라인 기장 루지


전 세계적인 루지 한국에서도 이제 마음껏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해외 같은 경우 산맥을 따라 달린다고 하는데 더욱 멋질 것 같은데 코로나가 끝나면 해외서 산맥을 따라 타고 싶은 희망을 가져 봅니다.

부산 스카이라인 기장 루지

 

스카이라인 루지 이용료

▷루지-스카이라이드 2회
개인 22,000원 /어린이 동반 6,000원
▷루지-스카이라이드 3회
개인 2,6,000원/어린이동반 9,000원
▷루지 - 스카이라이드4회
개인 30,000원/어린이 동반 12,000원
▷루지 - 스카이 라이드 5회
개인 33,000원 - 어린이 동반 15,000원

▷저희는 3회를 끊어서 타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원래 4개의 트랙이 있는데 저희가 간 날은 트랙 2개만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21년 8월 27일 다녀왔습니다.)

 

부산 스카이라인 기장 루지


여기에 헬멧이 있는데 색깔별로 사이즈를 골라서 사용을 하면 되는데 초록은 유아 사이즈 나머지 노랑, 주황, 파랑은 성인 사이즈로 머리에 맞게 착용을 하시면 됩니다.

 

부산 스카이라인 기장 루지


스카이 라이드를 이용해서 이제 높이 올라가야 하는데 은근히 기대 반 두 근 반 합니다.

 

부산 스카이라인 기장 루지
부산 스카이라인 기장 루지


사실 제가 겁이 많은 편은 아닌데 저는 이거 타고 가는데 첫 번째 탔을 때 아조금 무섭다 2번째 탔을때 사실 조금 아찔 해서 어지럼증이 살짝 왔는데 계속 다른 생각을 하면서 꽉 잡고 갔네요. 고소공포증 있으신 분은 안 타시는 게 좋을 것 같은 느낌 엄청 높은 높이는 아닌데 스릴 있었답니다. 하지만 우리 둘째 꼬맹이는 멋도 몰라서 그러는지 정말 잘 탔어요. 사진으로 풍경을 찍고 싶었으나 손이 손잡이에서 떨어지지 않아 포기했어요.

 

부산 스카이라인 기장 루지


자 이제 스카이라이드가 도착을 하면 첫 탑승 하는 라인과 재탑승 라인이 있는데 첫탑승 라인으로 가게 되면 어떻게 운전을 하고 브레이크등 설명을 해주시고 듣고 출발을 하고 두 번째 탑승일 때는 재탑승 라인으로 가서 간단하게 브레이크 연습하고 원하는 트랙으로 바로 출발하면 됩니다.

 

부산 스카이라인 기장 루지


사실 블로거로서 달리는 모습을 찍어야 했는데 도저히 한 손으로 운전을 못하겠어서 안전을 위해 달리는 사진은 요정 도로만 올려 보겠습니다.

 

부산 스카이라인 기장 루지


제일 신이난건 역시나 어린이들이었는데 둘째는 악당 놀이한다고 아주아주 신이 많이 나서 몇 번이나 더 타고 싶어 했답니다. 우선 어린이들도 굉장히 잘 타서 인기가 아주 많을 것 같은데 저희는 다행히 평일날 가서 사람이 그렇게 많이 없어서 놀기 좋았는데 주말에는 엄청 많을 것 같았어요. 저도 오랜만에 이렇게 스릴을 즐겨서 재밌고 좋았는데 스카이라이드를 타고 올라갈 때는 좀 아찔 했답니다. 그리고 타고 내려오는 도중에 저멀이 오션뷰가 보여서 멋지긴 했는데 그늘이 없어서 한여름은 좀 힘들 것 같긴 하지만 아이들은 엄청 좋아합니다.

반응형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