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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정보

소화 불량에 좋은 초특급 과일 BEST6 종류 부작용까지 정리.

by 긍정의여왕 긍정의 여왕님 2021. 7.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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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화에 좋은 음식

 

요즘 앉아서 글을 많이 쓰기 시작한 뒤부터 저에게 찾아오는 질병 변비.
정말 변비가 생기면 배변활동이 힘들어져 소화장애까지 발생을 해서 고생을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늘 이용하는 방법은 채소와 과섭취를 해보자 인데 소화에 아주 좋은 과일이 있다고 해요.
식습관, 생활습관만 바꾸면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소화에 좋은 과일이 뭐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소화에 도움주는 과일

 

1. 바나나 

바나나는 저도 참 좋아하는 과일 중에 하나인데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다들 즐겨 드시는 과일이 아닐까 싶은데 바나는 칼륨이 풍부해서 몸속으로 전해질을 회복시켜 배변활동을 도와 장의 수축에 도움을 죽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소화의 작용 촉진시켜 주어 소화에 좋다다고 하는데 바나나의 부작용에는 저혈압이 있거나 신장질환이 있는 분에게는 아침 공복에 바나나 섭취는 안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바나나에 들어있는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해당 성분이 빈속으로 들어가면 심혈관계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2.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저도 즐겨 먹는 과일인데 창자 벽을 청소해준다는 천연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단일 불포화지방산으로 췌장, 쓸개 등 적절하게 기능을 하게끔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부작용에는 과일 섭취를 할시에 복통이 발생할 수 있고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좋지 않은 과일이며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증사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소화작용에 도움을 주는 키위



3. 키위 

키위는 액티니딘이라는 효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소화에 아주 좋은 과일로 액티니딘은 단백질 소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해 칼로리도 낮아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고 소화에 좋은 과일로 좋은데 부작용에는 키위 알레르기가 잇는 사람은 주의를 해야 하는 과일로 주요 발생 징후로 목구멍이 가렵고, 혀가 붓고, 구토나, 두드러기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성질이 차가운편이라 복통이나 설사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권장 섭취량을 지키면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소화에 좋은 과일 파인애플


4. 파인애플 

파인애플이 소화에 좋다는 건 저도 알고 있는 과일인데 파인애플은 구연산, 브로멜린 효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단백질을 분해하는 기능이 매우 좋고 브로멜린은 육류의 소화작용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기와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변비를 예방해주어 소화 작용을 돕는데 부작용에는 과하게 섭취를 하게되면 구토나, 속 쓰림, 입술과 혀를 붓게 하는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적당한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5. 베리류 

라즈베리, 블루베리, 딸기 등 베리류는 비타민C가 가득 들어있고 섬유질이 풍부해 변을 부드럽게 하고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해 주어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어 소화를 돕는데 베리류는 종류가 많아서 부작용은 패스하겠습니다.

 

 

 



6. 파파야 

파파야는 시원하고 맛있는 과일로 파파야에 들어있는 파파인이라는 소화 효소가 단백질을 분쇄하는데 도움을 주고 몇 조각만 섭취를 해도 단백질을 잘 흡수하여 소화를 시켜 내장, 위장에 아주 좋은 과일인데 부작용으로는 성질이 차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복통을 일으키고 임산부는 조금 조심해서 드시는 게 좋다고 하는데 이유는 자궁 수축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소화에 도움을 주는 과일 베스트로 6가지만 적어봤는데 과일도 적당히 섭취해야 좋다는 건 다들 아실 테고 이왕이면 배변활동과 소화에 도움을 주는 과일을 자주 섭취를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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