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캠핑

아시아 최대 규모 경북 봉화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 국내 9월 여행지 추천

by 긍정의여왕 긍정의 여왕님 2021. 8. 17.
728x90
반응형

오늘 제가 소개드리고 싶은 여행지는 경북 봉화에 있는 백두대간 수목원인데 이번 주말은 월요일까지 쉬기도 했고 일요일날 아이들과 산책하기 좋은 곳을 알아보다가 남편이 예전부터 데리고 가고 싶었는데 거리가 멀어서 안 가고 있다가 한번 가보자 해서 출발을 해봤습니다.

 

백두대간 수목원

천혜의 산림  백두산부터 지리산까지 1,400km잇는 백두대간에는 우리나라의 자생식물 중 33% 서식을 하고 있고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은 산림생태계의 보전과 복원 그리고 휴양 관광 분야까지 다양한 즐거움과 체험을 제공하고 있고 대규모 자연친화 공간으로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37개의 전기원에서 구상나무, 모데미풀, 설앵초 다양한 희귀 식물 등을 만날 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 

성인(19세 이상):5,000원/단체 : 4,000원

청소년(중, 고등학색) 4,000원/단체:3,000원

어린이 3,000원/단체 2,000원

무료관람->만 6세 이하,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할인 -> 지역주민(봉화군 거주), 다문화 가정 50%

 

트램 입장료 

성인 1,500원/어린이 1,000원 

 

주소:경북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

방문안내 전화 : 054-679-1000

 

 

우선 제일 먼저 주차장을 도착했을 때 느낀 점은 아주 굉장히 크다 였는데 주차장도 몇 군데로 아주 넓은 공간으로 잘 만련이 되어있습니다. 저희는 오후 3시쯤에 도착을 했는데 차들이 꽉 차 있었답니다.

 

 

들어가시면 QR코드를 찍고 손 소독 그리고 안심체크로 전화를 해야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표소에서 티켓을 끊어야 하는데 백식을 맞은 분은 할인을 해준다고 해서 다 물어보십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주사 맞기 전이라 할인 혜택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수목원을 들어가자마자 아주 예쁜 나무와 꽃들의 포토존들이 가득한 곳이 나옵니다.

 

백두대간 수목원

 

우선 수목원을 관람하는 코스는 걸어서 산책을 하셔도 되고 트램을 이용해서 관람을 하는 코스가 있고 그리고 백두대간의 메인은 백두산 호랑이를 만나러 가는 것인데 트램을 이용해서 타고 올라가도 내려서 호랑이숲을 가는 길까지 30분 정도는 더 걸어야 한다고 합니다. 일단 보통 올라갈 때는 거의 트램을 이용하시는 것 같고 내려오면서 수목원 구경을 하시는 분들이 많았답니다. 저희도 트램을 이용하기 위해 티켓을 끊고 대기석에서 기다리고 탑승을 해서 올라갔습니다.

 

 

대기석에 기다리고 있으면 이렇게 호랑이 모양의 트램이 오는데 여기서 탑승을 해서 수목원을 올라갑니다. 물론 걸어서 올라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트램을 타고 이동을 하면 단풍 식물원이라는 지점에서 세워 주시면 여기서 호랑이숲을 가야 하는데 호랑이숲을 가는 코스도 몇 군데가 있는데 숲길, 유모차길등 다양하게 이동을 할 수 있어요. 저희는 우선 편한 길로 선택하여 이동을 했습니다.

 

 

예쁜 꽃들이 활짝 펼쳐져있는데 이날은 날씨도 선선했고 너무 좋은 날이었습니다.

 

 

오늘 아들과 함께 나름 베스트 샷 만들어 본다고 열심히 만들었는데 사실 더워서 힘들었습니다. 그저 산행을 할 때는 편한 옷이 제일 인 듯합니다.

 

 

호랑이숲으로 가는 길 코스였습니다. 사실 사진을 엄청 많이 찍긴 했는데 다 담기가 힘들어서 몇 장만 올려 봅니다.

 

 

백두산 호랑이를 만났는데 호랑이들이 날이 더워서 그런지 전부 나오지 않아서 줌으로 당겨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여기에 살고 있는 호랑이는 관람용이 아닌 멸종위기에 보호를 하기 위해 야생성을 지켜 원래 서식하더 곳과 비슷하게 조성을 했기 때문에 호랑이들이 아주 자유로워 보였습니다. 그리고 앞쪽에는 아주 큰 철조망이 있기 때문에 안전은 걱정하실 필요 없을 것 같아요.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

 

호랑이가 활동하는 모습을 보지 못해서 아쉽지만 그래도 호랑이를 아예 보지 못한 것은 아니니 발걸음으로 돌려 이제 다시 내려가면서 수목원 구경을 하기로 했습니다. 지금부터는 이제 수목원 꽃들 사진 퍼레이드라 설명은 따로 없습니다. 사실 곳곳 잘 설명을 하고 싶었으나 요즘 조금 힘이 들어서 사진으로 기록을 좀 해보겠습니다. 우선 수목원은 무지개 정원, 꽃나무정원, 만병초원 등 정원들이 있고 그 안으로 나무와 꽃들을 볼 수 있어요.예쁜 꽃 구경 하고가세요.

 

 

백두대간 수목원은 현재도 이쁘지만 가을에도 아주 풍경이 예쁘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주 넓고 숲길이 많이 있어 다양하게 코스로 이동을 할 수 있는데 저희는 일반적으로 가볍게 볼 수 있는 코스를 다녀왔는데 사실 마음먹고 진짜 구석구석 돌면 하루 반나절은 넘게 볼수있는 공간으로 하루 날 잡고 가셔서 다 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북 봉화 백두대간 수목원

 

그리고 현재 봉자 페스티벌을 하는 7월부터 8월까지 진행이 되는데 우리가 평소에 만나기 힘든 자생식물을 활용한 축제로 9월부터 11월까지는 봉자 페스티벌 가을 축제를 한다고 하니 가을에도 한번 가보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