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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 recipe

아이들 반찬 만들기 새우젓 애호박 볶음 만드는 방법

by 긍정의 여왕님 2021. 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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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호박 효능

애호박은 위를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궤양을 비롯한 위장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애호박은 100g당 40칼로리로 저칼로리 대표 식품이라 다이어트에 좋은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해, 비타민 성분과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고, 애호박에 함유되어있는 레시틴 성분이 두뇌 건강, 치매예방에 효과가 있어 어린아이의 두뇌 발달에 효과가 좋고, 칼륨이라는 성분은 몸속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을 줘 혈압을 낮추어 심형관 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항암효과, 눈 건강, 산후 부기 뺄 때도 좋아 인기가 많은 식재료입니다. 애호박 먹을 때 주의할 점은 과다 섭취 시 복부팽만, 설사,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뭐든지 적당히 섭취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애호박 볶음 반찬인데 새우젓을 넣어 감칠맛 나게 한번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싶어 올려봅니다. 애호박은 시중에서 아주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야채로 저희 집에 항상 구비해놓는 식재료인데 둘째 어린이가 아주 좋아하는 유일한 야채라 자주 해 먹는답니다. 난이도는 하 그만큼 아주 쉬운 반찬요리 중에 한 가지랍니다. 전에 티브이에서 봤는데 어떤 아주머니가 늘 대상포진에 걸려 고생하시다가 어떤 식재료를 항상 먹고 난 뒤부터 대상포진이 안 걸린다고 해서 보니 그분이 항상 애호박을 드신다고 합니다. 그 뒤로 저도 애호박을 아이들에게 자주 해주는 반찬이 되어 버렸답니다. 그만큼 몸에 좋은 성분이 많다는 뜻이겠죠.

새우젓 애호박볶음 재료:애호박 1개, 양파 2/1, 식용유 2t, 참기름 1t, 다진 마늘 1t, 새우젓 2/1, 깨소금 1t, 소금 아주 조금.

우선 애호박과 양파를 깨끗이 세척하고 애호박은 반달 썰기, 양파는 채를 썰어줍니다. 그리고 각종 양념류 계량대로 준비해주세요.

3분 정도 예열시켜준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마늘향을 내주세요.

마늘향이 솔솔 올라오면 애호박을 넣어 우선 좀 볶다가 양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처음엔 중간 불에서 좀 계속 저어주시면서 볶아주고 슬슬 칙~~ 소리가 나면 계속 뒤적뒤적 볶아줍니다. 계속 볶다 보면 애호박이 점점 익어가는 게 눈에 보입니다. 그럼 살짝 약불로 낮춰서 요리를 시작합니다.

애호박과 궁합이 잘 맞다는 새우젓을 넣고 2~3분 볶아주다가 참기름을 넣고 또 볶습니다. 그리고 새우젓만 넣고 간을 하시면 혀가 예민하신 분들은 비릿할 수 있으니 소금을 아주 조금 섞어서 간을 봐주셔야 합니다. 소금과 새우젓은 충분히 짜기 때문에 귀찮아도 간 보시면서 조금씩 넣우주세요.다진마늘이 후라이팬 주변에 들러 붙어 떨어지지 않네요.사진이 깔끔하지 못하게 나와 속상합니다.

이제 뭐 깨소금 넣으면 다 온 겁니다. 마지막으로 다진 대파도 좀 넣어주셔야 하는데 집에 대파가 없는 관계로 생략했습니다. 있으신 분들은 꼭 넣어주시면 대파의 향이 스며들어 더 맛이 납니다. 애호박 식감을 좋아하는 사람마다 다르니 시간적을 봤을 때 저는 6분 넘게 볶아 주었는데 아삭한 식감을 좋아하시면 6분 이내로 볶아주시고 흐물거리는 식감을 좋아하시면 좀 더 볶아주셔도 됩니다. 저는 흐물거리는 걸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좀 많이 볶아 봤습니다.

아주 아주 초간단 새우젓 애호박 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진짜 애호박과 새우젓은 궁합이 너무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야채를 잘 먹지 않는 우리 집 어린이들도 애호박볶음만 있으면 밥 한 그릇 뚝딱 해주거든요. 사실 너무 쉬운 반찬이라 레시피라 하기도 민망하지만 제일 쉬운 요리가 제일 인기 많은 거 아니겠습니까. 애호박은 항상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이며 부드럽게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아이들에게 많이 먹여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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