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캠핑

어린이날 갈만한 곳 대구 가볼만한곳 대구 달성공원

by 긍정의 여왕님 2021. 5. 4.
반응형

대구 달성공원:달성공원은 1905년 공원을 조성하여 1969년 개원한 가진 공원으로써 일반시설, 동물원, 잔디광장, 조경 등이 넓게 조성되어있는 공원입니다. 8개의 기념비와 문화재인 토성, 관풍루 다양한 수목 등을 여러 가지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 대구 달성공원은 대구 시내 쪽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대구에서 가장 오래된 공원으로 삼한시대에는 부족 국가였던 달구벌의 성지 토성이었고, 청일전쟁시 인본 군이 주둔해 그 후 고종 광무 9년에 공원으로 만들어져 오늘날의 대공원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주소: 대구 중구 달성공원로 35 달성공원 

영업시간:05:00~21:00

입장료:무료입장

달성공원에 도착하시면 정문이 있고 옆길로 올라가면 주차장이 마련되어있는데 저희가 조금 일찍 출발해서 그런지 자리가 1개 비어있어 운 좋게 주차했답니다. 현재 전시관은 코로나로 인해 운영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달성공원 안내도인데 안내도로 보면 굉장히 넓어 보이지만 그렇게 크지 않은 규모로 1시간 정도만 두르면 볼 수 있습니다.

달성공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인데 예쁘게 꽃이 피고 날씨가 산책하기 좋은 날씨라 좋았습니다. 사실 여기는 무료입장이라 크게 기대는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가성비 좋은 곳으로  아이들과 놀러는 가고 싶을 때 나들이 가기 좋은 곳이라 추천해봅니다!!ㅎㅎ공원 내에 주의사항은 반려동물, 자동차는 물론이고, 오토바이, 아이들 킥보드, 롤러 등이 제한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계절 달마다 운영시간이 조금 다르다고 하니 공원 이용 안내도를 한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렇게 들어가면 제일 먼저 보이는 게 아주 넓은 잔디 광장이 보이는데 잔디 과장에는 돗자리를 깔고 소풍 오신 분들도 계시고 아이들과 뛰어는 가족들도 보입니다. 그리고 보이는 것이 표지판인데 동물 관람로부터 한 바퀴 돌아보는 코스입니다.

달성공원 사슴과 공작새,얼룩말,타조

그렇게 들어가면 제일 처음 나오는 동물이 사슴과 얼룩말, 타조, 공작새 등이 보입니다. 그리고 동물 관람안내표지판인데 함부로 먹이를 주시면 안 되고, 자는 동물을 깨우지 않으며, 동물 우리에 가까이 가지 말고, 쓰레기 던지지 않기, 사진 찍을 땐 플래시를 끄기, 눈으로만 관람해달라고 적혀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미리 얘기해주면 좋은 것 같습니다.

기념비와 관 풍류의 풍경도 멋지게 담아봅니다.

침팬지와 독수리인데 침팬지는 볼 때마다 뭔가 모르게 사람이랑 너무 닮아 저는 좀 무서워합니다. 그리고 독수리가 아주 멋지게 앉아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달성공원에 동물 보러 오긴 하지만 무료입장이기도 하고 그래서 그런지 관리는 크게 잘되어있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동물친구들이 거의 잠을 자고 있다거나 기운이 없어 보이는 경향도 좀 보이긴 합니다.

대구 달성공원

제일 활발히 움직는친구들은 조류들인데 여기는 새들이 아주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홍학도 있고 거위와, 여러 종류의 새들이 같이 생활하는 공간입니다. 절대로 먹이나 위험한 것들 던지지 말라고 합니다. 지킬 건 지키며 관람할 수 있도록 노력해요! 그리고 작은 새들이 가까이에 있어 가보았는데 아들이 아주 좋아했습니다.

에조 불곰 불곰은 멀리 있기 때문에 작게 보이는 점 유의해주세요. 곰 두 마리가 함께 살고 있어요. 한 번씩 일어서 줄 때가 있는데 그럴 때 보면 진짜 신기하긴 합니다.

뱅갈 호랑이라는 친군데 이 친구도 아주 멀리서 낮잠 자고 있는데 보이지 않으시겠지만 맨 마지막 사진에 파라솔 밑에 보시면 슬쩍 보인답니다. 숨은 그림 찾기니 맞춰보세요..

사자 친구는 아예 보이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원숭이 친구들이 제일 활발했고 달성공원에서 제일 유명한 코끼리 친구들인데 사실 코끼리가 제일 신기하기도 합니다. 코끼리도 두 마리가 함께 사는데 문을 왔다 갔다 하며 살고 있습니다.

그 외에 앵무새 마을도 잇는데 패스했고 내려오는 길에 작은 연못이 있는데 잉어들이 살고 있답니다. 잉어들 구경 좀 하며 이제 동물친구들은 다 봤습니다. 그 외에서 나무들이 잘 조성되어있어 푸릇푸릇합니다.

달성공원 잔디 광장

잔디광장을 지나치면 마지막으로 토끼들이 살고 잇는 거 잠깐 보고 나갈 수 있어요. 사실 달성공원은 길게 볼 수 있는 코스는 아니고 당일로 잠깐 아이들 동물 보여주고 싶을 때 가면 괜찮은 곳 같습니다. 그래도 메인 동물인 사자, 호랑이, 코끼리, 곰 친구도 있으니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대구 가볼만한 곳 대구여행 오시면 달성공원 한번 둘러보세요^^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