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캠핑

[영천 가볼만한 곳] 대구 근교 나들이 영천 보현산 천문대 과학 전시체험관

by 긍정의 여왕님 2021. 5. 11.
반응형

오늘도 내일도 안녕하세요. 예전 포스팅에 영천 최무선 과학관에 대해 이야기 써봤는데 사실 그날 다른 곳 한 군데 더 방문하고 왔습니다. 영천에 천문대 과학관에 도착하니 아주 한산하니 뒤편에는 글램핑장과 캠핑을 하고 계십니다. 아무래도 캠핑하시는 분들이 캠핑하고 밤에 별을 관찰하는 코스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도착하면 두 개의 건물이 있는데 별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관측소와 천문대 과학관이 있어요. 관측소는 저녁 늦게 예약이 마감되었고 과학관만 구경하고 왔습니다.

영천 보현산 천문 전시 체험관

주소:경북 영천시 화북면 볓빌로 681-32

관람시간-매일 14:00~22:00(월요일

입장료:성인 2,000원 청소년, 어린이 1,000원(6세 이하 무료입장)

천문대 과학관,관측소

주차장이 잘 되어있는데 자리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아주 넓은 야외가 있어 캠핑하시는 분들이 많이 저기서 아이들과 놀고 계시는데 부러웠네요. 저희가 들어갈 곳은 우주 로켓이 보이는 곳인데 한번 들어가 보도록 할게요.

입구부터 우주 우주 합니다. 롯 케트 포토존에 한컷 찍고 가겠다는 아들 멋지게 찍어줍니다. 코로나로 인한 방역 수침과 준수사 항등이 안내되어있어 한번 읽어보고 들어갑니다.

입구에는 퍼즐로 맞추기 놀이체험이 잇는데 아이들이 생각보다 제일 재밌어했던 부분이에요. 아들은 마지막 나가기 전에 퍼즐 한 번 더 하고 싶다 하여 다시 입구로 와서 하고 들어갔습니다.

역시나 우주의 관한 이야기와 포토존들이 있어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았어요. 우주에서 살아남기 우주복의 다양한 기능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우주인이 되어보자 그런 스토리입니다.

중력 실험하는 곳도 있고 로켓의 발사와 원리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우주선 도킹 체험, 진공상태 체험, 행성에 의해 중력에 따라 체중이 달라지는 체험 등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이건 우주 동작 적응 훈련 체험인데 스크린 화면에 같은 몸동작을 움직이면서 하는 체험인데 사실 어려워서 잘 안되었네요. 직원분이 알려주시는데 직원분도.. 그리고 비행훈련이 제일 재밌어 보였는데 현재 코로나로 인해 진행하지 않았어요.

우주선 발사 훈련하는 곳인데 터치를 이용해 공을 올려서 발사시키는 그런 체험인데 굉장히 어려워했던 체험이에요. 이렇게 사실 체험시간으로 따지면 길게 보면 30분쯤 되려나 사실 들어가서 너무 짧아서 놀랬는데 전부 아이들이 체험하는 것뿐이 없고 관람할 수 있는 건 많이 없어서 아쉬운 점은 있었네요. 전시체험관만 오시면 조금 아쉬운 부분은 있고 별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천문대와 같이 관람하시면 알차게 볼 수 있는 곳 같아요.

반응형

댓글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