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

우리나라 전통의 멋이 가득한 한옥 카페 대구 팔공산 파계마루

by 긍정의 여왕님 2021. 7. 30.
반응형

오늘은 다녀온지 조금 되었는데 이제야 포스팅을 하는데 대구 팔공산에 위치해 있는 디저트 맛집 파계 마루인데 여기 디저트가 맛도 좋고 한옥이라 멋도 있고 전통차도 할 수 있다고 해서 방문했는데 이곳은 대구 파계사 주변으로 자리 잡고 있는 한옥카페로 인기가 많은 곳이며 인스타 감성으로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대구 팔공산은?

 대구의 중심부 주변으로 북동쪽으로 20km 떨어진 곳에 대구의 진산으로 남쪽으로 내달리던 태백 산맥이 낙동강 그리고 금호강을 만나는 곳에 솟아 있는 행정 구역으로 대구광역시 동구에 속하고 있지만 영천시, 경산시, 칠곡, 군위 등 4개 시군이 맞닿는 경계로 이루어진 팔공산은 주봉은 비로봉을 중심부로 동쪽, 서쪽으로 걸쳐 능선이 이러지는 곳으로 오래전부터 부악, 중악, 공산, 동수산 등 다양한 이름을 불려졌고 남쪽에는 문암천, 북쪽, 동쪽에는 한천, 남펀, 신녕천 등으로 여러 하천과 계곡이 발달한 곳입니다.

 

 

우선 도착을 하면 파계마루앞에 주차장이 있긴 합니다만 그리 큰 규모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불편한 정도도 아니라서 손님이 많은 시간대를 피하시면 충분한 공간이 있고 또 파계 마루는 1층은 좌식 룸, 2층을 테이블로 자리가 배치되어있습니다.

 

 

 

대구 팔공산 파계마루

여기가 1층 좌식 룸인데 저희가 주말 오후에 갔는데 이미 자리가 만석이라 앉을 수가 없었습니다. 저는 좌식 룸을 목표로 갔는데 아쉬웠지만 이왕 왔으니 2층이라도 가보기로 합니다.

 

 

대구 파계마루

메뉴판인데 가격이 그리 저렴한편은 아니었고 음료와, 커피, 디저트 그리고 전통차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어르신들도 많이 오시는 곳이었는데 여기 말차 빙수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아이들이랑 먹으려고 우유빙수와 생과일 크로플 그리고 바닐라 라테 이렇게 3가지 메뉴를 시켰는데 돈이 꽤나 나왔습니다. 그 외에도 가래떡 구이도 많이 드시고 차 종류에는 오미자, 유자, 매실, 모과, 대추 차등 직접 담그신 과실차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2층에 올라갔더니 2층도 이미 자리가 만석으로 어중간한 중간에 자리를 잡고 앉아있었는데 살짝 프라이빗한 공간을 느낄 수 있는 룸식 테이블에서 어떤 분들이 나가시기에 바로 자리를 잡아서 다행히 저희끼리만의 공간을 느끼며 앉아 있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 테이블에서 보이는 산 뷰로 2층은 또 좌식 룸과는 다르게 뷰가 좋아서 2층을 찾는 손님들도 많다고 하십니다.

 

 

그렇게 기다리니 알림벨이 울려서 내려가서 들고 왔는데 아주 푸짐한 한상 차림이 되었습니다. 분명 식사를 하고 가서 잠깐 디저트 맛보자 하고 갔는데 이거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아 괜히 비싼 건 아녔구나 했어요. 우선 생과일 크로플에는 크로플과 갖가지 과일, 그리고 바닐라 아이스크림, 녹차 아이스크림 등이 올려져 나왔고 우유빙수에는 우유를 갈아 넣은 고운 얼음 그리고 팥, 아몬드 바닐라 아이스크림까지 올려져서 열심 먹고 있는데 에어컨이 너무 시원해서 빙수까지 먹으니 추웠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덜덜 떨며 먹고 나오는 길에 파계 마루 인테리어 구경을 좀 했는데 곳곳에 나무로 된 장식과 여러 화분 등이 정성스레 잘 되어있는 느낌이고 소품 하나하나 다 신경을 쓰신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젊은 층들만 공략은 한 게 아닌 다양한 연령층을 공략을 한듯한 센스 있는 인테리어가 인상에 깊었습니다.

 

 

 

1층의 구석 모퉁이 부분에는 전통 찻잔들이 아주 많이 장식이 되어있어서 살짝 구경을 하는데 아주 작은 찻잔 그리고 여러 모양의 도자기들이 많이 있었어 오랜만에 옛 느낌을 정겨움을 느꼈습니다.

 

팔공산 파계마루

그 그리고 파계 마루 뒤쪽으로 작은 정원이 있는데 나무들이 잘 가꾸어져 있고 꽃들도 잠깐 볼 수 있었는데 파계 마루는 야경 또한 멋져서 저녁에 오시면 더욱더 예쁘다고 하느네 다음번에 좌식 룸에 한번 들어가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다시 한번 재방문할 의사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