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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우울증 예방에 좋은 사과 효능 및 부작용

by 긍정의 여왕님 2021. 6.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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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는 장미과에 속하는 온대성 과일로 사과 제철 시기는 10월 ~ 12월까지 제철 시기로 경북지역에서 많이 재배하며 아침에 먹으면 보약이라고 알려질 정도로 영양가가 좋은 과일인데 하루에 하나씩 섭취를 하면 우울증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복통에도 좋으며 진액을 만들어 폐, 소화작용에 아주 좋습니다.

사과 효능

1. 사과에는 케세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폐를 건강하게 해 준다고 해요. 담배 연기,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폐를 보호를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2. 사과의 섬유질은 배변활동을 도와주어 변비 예방에 좋으며 장 활동을 원할하게 도움을 주고 또한 포만 감우로 식욕억제를 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3. 칼륨이 풍부한 사과에는 몸속 나트륨의 배출 시켜주어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를 준다고 해요.

4. 사과에는 폴리체놀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며 비타민이 많아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탄력에 효과가 좋습니다.

5. 사과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항암물질을 만들어 암을 억제하며 위암, 식도암 등의 발병률을 낮출수 있다고 해요.

사과는 보통 아침에 먹으면 보약 저녁에 먹으면 독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사과에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어 배고픔을 해소할 수 있어 과식을 방지해 건강에 좋으며 장운동에도 좋아 배변활동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침에 먹으면 보약이라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저녁 사과는 왜 안 좋은지 볼까요?
저녁 사과는 소화에 부담을 주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서
수면에 방해를 한다고 해요. 하지만 너무 늦은 밤만 아니면 저녁에 먹어도 큰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사과 부작용
사과는 영양이 가득한 과일이긴 하나 당뇨를 앓고 있는 분은 적당히 드시는 게 좋으며 평소 위장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조심히 섭취를 권한다고 합니다.

요즘은 모든 과일이 그렇지만 사과 또한 농약을 많이 치는 과일 중 하나로 아무리 깨끗하기 세척을 한다 해도 농약이 소량으로 묻어 나온다고 해요.
세척해서 껍질을 깎아 드시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인데 사과껍질이 영양성분이 많기에 깨끗이 세척해 껍질째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사과 세척하는 방법
우선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서 볼에 베이킹소다를 풀고 5~10분 정도 담가 두셨다가 흐르는 물에 세척해서 껍질채 드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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