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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에게 좋은 엽산이 풍부한 키위 효능 부터 GI 지수

by 긍정의 여왕님 2021. 6.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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엽산


엽산은 비타민B 군으로 영문 표기류는 B9 또는 Folic Acid로 불립니다.엽산은 녹황색 채소에 함유되어 있는데 보통 시금치, 쑥, 아보카도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엽산이란 열에 쉽게 파괴되어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신선식품이라 해도 조리과정에서 80% 이상 파괴된다고 해요.

임산부에게 필수 영양분 엽산 그이유는?

엽산 부족으로 인해 습관성 유산, 다운증후군,
저체중아, 거대적아구성 빈혈의
빈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엽산은
임산부님들에 세 필수 영양제로 알려져 있답니다.
엽산을 꾸준히 섭취하면 태아 위 뇌 발달에 좋으며
유산, 다운증후군, 저체중아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실제 임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엽산 영양제는 3개월 전부터 섭취를 권장하고 있어요.

그 외에도 심장질환, 알츠하이머병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키위효능


1. 피부에 좋은 키위는 멜라닌세포 생성을 억제해 피부에 느는 트러블, 잡티 등이 생기는 것을 예방햊 고 미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수분과 베타카로틴 등 황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주름, 피부 탄력 등을 개선해 주고 피부가 맑아지는 것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2. 요즘 현대인들은 식사 습관 때문에 혈압이 높은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 키위는 면역에도 좋고 혈압 관리도 도와주는 과일 이라고 합니다.사과 한 개의 양보다 키위 3개를 섭취할 시에 혈압 수치를 더 낮춰준다고 해요.그 외에도 심장마비, 고혈압, 뇌졸중 등 예방 해준다고 합니다.

3.소화에 좋은 키위는 섬유질이 많습니다.그리고 단백질 분해를 도와주는 액티니 딘이라는 성분이 햠유되어 단백질 소화를 크게 향상시켜 주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요.

4. 키위는 건강을 회복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
산화스트레스는 인간의 DNA를 손상시키며 건강에 문제를 발생시키고 키위를 섭취하면 좋아지는 것을 볼수있다고 해요.

5. 우리 몸에 제일 중요한 면연력인 비타민C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키위를 하루에 적당량 양을 섭취해 주면 면역력을 높여주고 여러 질환의 예방을 도와주며 특히 감기, 독감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6. 키위안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의 항산화제는 천식이 있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신선하고 제철 시기의 과일을 꾸준히 먹으면 폐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키위 부작용


몸에 좋은 키위는 큰 부작용은 없디만 키위 알르레기강 있으신분에게는 위험하다고 합니다.키위는 성질이 찬 편이라 몸이 냉한분들은 과다 섭취 시에 설사나 복통 등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적당히 권장 섭취량을 지키며 먹을 수 있도록 해요.

키위효능

키위GI지수 = 35

키위의 GI(혈당지수)는 35로 아주 낮은
혈당 지수라 다이어트에 좋으며
키위의 칼로리는 100g당 54ckal이고
골드 키위 칼로리는 1개당 55kcal라고 해요.

오늘 키위 효능 엽산부터 GI 지수 부작용까지
정리해봤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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