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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 recipe

[알토란 제육볶음 만드는 방법]

by 긍정의여왕 긍정의 여왕님 2021. 4.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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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말 대형마트에 갔더니 돼지고기가 할인을 해서 제육볶음 만들어 먹기 위해 사 왔어요. 돼지고기 뒷다리로 사봤어요. 돼지고기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돼지고기 효능으로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성분을 함유해 노화방지를 해주고, 아미노산이 풍부해, 철분 체내 흡수율이 높아 철 결핍성 빈혈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이 풍부해 동맥경화를 촉진하는 콜레스테롤의 활동의 막아 성인병 예방해주고, 돼지고기에는 인, 칼륨 및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성장 발육에 좋으며, 단배질과 비타민B1, B2 풍부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줍니다. 소화흡수도 좋고 피로 해소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그 외 중금속 해독, 치매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많이 먹어요.

제육볶음 재료:돼지고기 500g,양파2/1,대파 반뿌리, 진간장 2T, 맛술 4T, 설탕 1T, 다진 마늘 2T, 고추장 2T, 고춧가루 4T, 깨 조금, 팽이버섯, 숟가락 기준입니다.

원래 가격은 6528원인데 20% 할인을 해서 싸게 사왔어요.다이어트 할때 단백질이 정말 중요하다고 해요. 돼지고기는 흔히들 먹는 식재료이기도 하고 소고기로 단백질 보충을 하면 좋지만 소고기는 비싸니깐 돼지고기로 오늘 단백질 섭취를 해볼게요. 단백질이 부족해지면 다이어트 부작용이 온다고 하니 단백질 꼭 보충하시면서 운동하세요.

스텐볼에 고기를 담고 진간장2,맛술4,설탕1,다진마늘2,고추장2,고춧가루4,깨소금을 넣어줍니다. 밥숟가락 기준으로 넣어주시면 돼요. 순창 태양초 고추장이 적당히 맵고 맛있어 저제품을 사용해요.

그리고 깨소금을 조금 넣어주시고 다진마늘도 듬뿍 넣어주세요.

이제 양념을 다 넣었으니 조물조물 버무려줍니다.그리고 고기에 양념이 베이도록 조금 놔둘게요. 제육볶음 저는 뒷다리를 사용했지만 삼겹살로 해도 맛있답니다.

그리고 대파를 넣어 파기름을 내고 양파 반개 넣어 익히다가 아까 재워둔 돼지고기를 넣고 이제 익혀줄게요. 500g 정도의 양인데 실상 프라이팬에 넣으니 양이 푸짐 해졌어요. 파기름 냄새가 솔솔 오라옵니다. 파기름은 언제나 향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익히다가 팽이버섯을 듬뿍 넣어주었어요. 사실 취향껏 버섯, 호박, 다른 야채들을 더 넣으셔도 맛납니다. 저는 집에 있는 재료만 하려다 보니 야채가 좀 부족한 느낌이네요. 이제 제육볶음 비주얼이 나오고 잇긴 하는데 팽이버섯을 많이 넣었더니 수분이 나와서 좀 졸였어요. 점점 졸이니 맛있는 냄새가 납니다.

제육볶음이 완성되었어요. 오늘도 하얀 그릇에 소복이 담아서 먹어봅니다. 그리 맵지도 않고 밥이랑 같이 먹기 좋게 간도 잘 되었어요. 야채를 좀 더 많이 넣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오늘도 초간단 제육볶음 레시피를 적어봤어요. 전문 요리 블로그가 아니라 늘 심플하지만 먹을만한 레시피로 올린답니다. 오늘도 열심히 집밥을 만들어봤어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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