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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체중 조절 도움 주는 파인애플 효능 및 부작용

by 앨리스 여왕 2021. 7.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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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애플이란?


파인애플이란 남아메리카 북부,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며 신대륙에서 오래전부터 재배 해오고 있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의 크기는 70cm에 사 100cm까지 자라고 잎의 모양은 뾰족하고 길쭉하게 자라요.
열매의 색깔은 처음에는 녹색이었다가 점점 익으면 황색으로 변하고 맛있는 새콤한 향이 난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의 꽃, 열매, 잎 등은 여러 곳에 쓰이며 열매에는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파인애플 효능


1.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는 파인애플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할 때 섭취하면 좋은 과일이며 단백질 분해 효소가 많아 파인애플을 식초나 효소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파인애플에 함유된 티아민이라는 성분은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빠르게 변환 시켜주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며 노폐물을 배출 시켜주어 몸의 붓기를 제거를 해줘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장 활동에 좋아 변비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2. 파인애플은 소화기 기능에도 도움을 주는데 식이 섬유가 풍부해 평소 소화불량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3. 파인애플은 염증 제거에도 도움을 주는데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데 브로멜린은 효소가 몸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몸안의 기생충이나,해충등을 죽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인애플 속에 함유되어 있는 요오드 성분은 갑상선 염증 줄여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4. 시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파인애플은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시력을 강화시켜주어 시력을 보호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시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데 파인애플을 꾸준히 섭취를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5. 피로 회복에 좋은 파인애플은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엽산, 마그네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를 해소해 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잇몸 건강에 도움을 주는 파인애플은 치주 질환과 치주염 등을 예방해 주는데 잇몸 건강은 몸에서 만들어주지 않기 때문에 영양제, 식품으로 공급을 해주어야 한다고 해요.
파인애플이 잇몸의 건강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자주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7.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파인애플은 망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은 하루 권장량의 75% 함유되어서 골다공증 예방,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체중조절 파인애플

파인애플 부작용


파인애플은 효능은 아주 좋지만 아직 덜 익은 파인애플에는 산이 많고 수산 석회 등이 들어있어 입안을 헐게 하고 심하면 피도 나게 하는 경우가 있고, 과다 섭취를 할 시에는 설사, 불면증, 속 쓰림 등을 일으키며 알레르기 체질일 경우에는 호흡곤란이나 두드러기 등의 부작용을 일으킨다고 하니 주의 하면사 섭취를 하고 과다 섭취는 금물입니다.
덜 익은 파인 애플은 신맛이 강하고 잘 익은 파인애플은 단맛이 강하다고 해요.

파인애플 부작용

파인애플 고르는법


파인애플을 구매해서 바로 먹는 경우에는 파인애플 껍질이 노란색을 띠는 것을 구매해야 하고 후숙을 하시고 먹을 경우에는 껍질이 초록색인 것을 고르면 됩니다.

파인애플 효능

파인애플 보관 법


파인애플 보관법은 잘라서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보관을 해서 먹는 것이 좋고 후숙을 할 때에는 바로 세워 저 있는 것보다 거꾸로 세우고 익히면 좋다고 합니다.
후숙한 다음 이틀 이내로 먹는 것이 좋으며 실온에 오래 놔두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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