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recipe

파스타 요리 바질페스토 넣은 새우 오일파스타 만들기-바질의효능

by 긍정의여왕 긍정의 여왕님 2021. 4. 15.
728x90
반응형

오늘은 바질 페스토를 넣은 새우 오일 파스타를 만들어볼 거예요. 사실 저희 집은 파스타를 자주 먹어요. 파스타 재료만 준비되어있으면 라면처럼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파스타가 아닐까 싶어요. 그중에서도 알리오 올리오를 제일 좋아하는 우리 가족이라 올리브유와, 마늘, 파스타면은 항 상집에 구비해놓습니다. 오늘은 바질 페스토도 넣어서 먹을 거예요. 바질이란: 동아시아 민트과에 속하는 1년생 식물로 이태리와 프랑스 요리에 많이 사용됩니다. 바질의 효능으로는 두통, 신경과민, 구내염, 강장효과, 건위, 진성, 살균, 불면증과 젖을 잘 나오게 하는 효능 있습니다. 그 외 비만, 노화, 소화불량 등 좋으며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 루테인 지아잔틴 등이 함유되어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바질은 토마토 요리와 궁합이 좋아 토마토 요리에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바질 페스토 새우 오일 파스타 재료:파스타면 1~2인분, 바질 페스토 1큰술, 칵테일 새우 한 줌, 올리브 오일, 마늘, 페퍼 론치, 쯔유, 맛술, 후추. 집에 다 있는 재료로 가지고 초간단하게 레시피 적어볼게요.

1. 냄비에 물이 끓으면 소금을 넣고 파스타면을 넣어 면을 익혀주세요. 2.면이 익으면 건져서 볼에 넣어 올리브 오일을 버무려 풀어주세요. 3.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마늘, 페퍼 론치를 넣어 마늘 기름을 냅니다. 4. 손질해놓은 새우를 마늘 기름에 넣어줍니다. 5. 새우가 익으면 풀어놓은 파스타면을 넣고 면수도 조금 넣어주세요. 6. 쯔유를 넣어 간을 맞춥니다. 7.바질 페스토 취향껏 넣어주세요. 7.그릇에 예쁘게 담아 플레이팅 하시면 끝!!

 

 

제가 사용하는 바질페스토는 DECECCO 바질페스토 200g 가격은 4000원 전후반대로 샀습니다. 그리고 파스타면은 디벨라 까펠리 에인절 헤어 파스타면을 사용해요. 저희 가족은 파스타면 이것만 먹어요. 왜냐하면 면이 얇아서 국수처럼 먹기가 너무 좋아요. 아이들도 남편도 제일 좋아하는 파스타면입니다. 가격은 500g 2개에 5000원 전후반대로 구매했습니다. 올리브 오일 원래 사용하던 것이 있는데 백설에서 나온 올리브유도 괜찮습니다. 요리할 때도 그냥 사용하고 식용유처럼 사용하고 있어요.

 

 

냉동새우를 깨끗이 씻고 맛술과 후추를 조금 뿌려주세요. 새우의 비린내를 잡을 수 있고 새우에 후추 간이 되어 맛이 납니다. 

 

 

파스타 냄비를 올려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사실 파스타가 길쭉하지 않아서 그냥 냄비 쓰는데 오늘은 그냥 사진 찍으려고 오랜만에 파스타 냄비까지 꺼내 봤습니다. 파스타면이 보다시피 동글동글해요. 보통 동글 모양 파스타 5~6개 정도 넣으면 1~2인분 아이들과 저 이렇게 먹긴 하는데 어른들이 기준으로 2~3개 더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면이 얇아서 후루룩 입에 잘 넘어갑니다. 삶은 면을 볼에 담고 올리브유를 뿌려 버무리면서 면을 풀어주세요. 면이 붓지 않게 하는 작업니다.

 

 

그러면 이제 메인 올리브기름을 만들기 위해 오목한 프라이팬을 꺼내  올리브유를 넣고 조금 뜨거워질 때 마늘을 넣으시면 마늘향이 더 풍미 로워 집니다. 마늘을 많이 넣어야 맛있지만 저는 아이들과 먹을 거라 적당히 넣었어요.

 

 

아이들과 먹기에 페퍼 론치도 아주 조금 맛 낼 정도만 넣었어요. 성인 기준으로는 2~3개 넣으면 매콤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새우를 넣고 이제 익혀주세요. 점점 새우 오일 파스타의 냄새가 솔솔 난답니다.

 

 

새우가 익으면 풀어놓은 면을 넣고 면수를 조금 넣어주세요. 새우를 좀 많이 넣어야 했는데 조금만 넣어 아쉽네요.

 

 

이제 간을 해줄 거예요. 저는 파스타 할 때 쯔유를 이용해 간을 맞춰요. 쯔유를 넣으면 감칠맛도 나고 아이들이 쯔유를 넣어준 뒤부터 파스타를 훨씬 잘 먹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바질 페스토를 넣을 건데 사실 바질 페스토를 많이 넣어야 하는데 저는 많이 넣으니 조금 느끼해서 못 먹어서 조금만 넣어요. 소량으로 넣으면 바질 페스토의 향이 은은하게 나서 더 맛있더라고요. 이건 취향껏 넣어주세요. 

 

 

바질 페스토를 넣긴 했지만 사진으로는 거의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네요.하지만 바질페스토의 맛이 은은하게 난답니다.이제 그릇에 나름 예쁘게 플레이팅 해봅니다. 다들 예쁘게 잘만 담으시던데 저는 아직 멀었네요. 그래도 맛있게 먹어주는 아이들 덕에 웃습니다. 집에 파슬리 가루 있으시면 파슬리 가루도 살짝 뿌려주면 좋아요. 저는 까르보나라 파스타보다 봉골레 파스타나 알리오 올리오가  더 맛있어 자주 해 먹는 요리입니다. 저만의 간단한 레시피로 적은 거니 참고만 하시고 취향껏 요리해주세요. 오늘도 열심히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