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햇밤 삶기 세척 부터 보관법까지 효능 정리

by 앨리스 여왕 2021. 9. 30.
반응형


​가을 하면 생각나는 밤 가을 햇밤을 얻어 와서 한 번 쪄서 먹었는데 맛이 포슬포슬 하게 잘 쪄져서 나름 방법을 알리고자 이렇게 또 적어 봅니다.

 

밤 효능
밤에는 단백질과 지방, 칼슘 비타민, 탄수화물 함유가 되어있어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 좋으며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 피로, 감기,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생밤의 비타민C는 알코올 산화를 도와 위장을 튼튼하게 해 주고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며 신장을 보호해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 밤 고르는 법 
알이 굵고 도톰하고 묵직한 것이 좋고 껍질이 깔끔하고 색깔이 윤기가 나는 게 좋은 밤이랍니다.

 

 

밤을 물에 담근 뒤에 소금을 한스푼 넣어 주시면서 세척을 해주시면 좋지 않은 밤은 물위로 뜬다고 합니다.

그렇게 조금 담군뒤에 건져 내어 주세요.

 

 

밤은 물에 담아 삶아 먹는 것보다는 찜기를 이용해서 찌면 더 포슬포슬하고 단맛이 빠져나가지 않기 때문에 저는 찜기를 이용을 해서 찔 건데 물은 찜기 위로 밤에 닿일듯 말듯 담아 주 세요.

 

 

그리고 센 불로 물이 끓여질 때까지 뚜껑은 닫지 말고 물이 끓어오르면 뚜껑을 닫고 중불에서 40분 정도 쪄 주시고 불을 끄고 10분 정도 뜸을 들여 줍니다.

 

 

밤을 다 찌면 찬물에 담아 주셔서 식히면 껍질이 가  제거가 잘 된다고 하니 식혀주신 다음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포슬포슬 밤이 잘 쪄진 것 같아요.

밤이 굉장히 영양가 있는 작물이라고 들었는데 영양가 챙기고 싶을 때 기운 없을 때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밤 보관법은 삶은 밤 같은 경우는 냉동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고 생밤 보관은 적정량 온도 김치 냉장고 온도 정도에서 보관하면 오래도록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