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

[아메리칸 레스토랑]경북 칠곡 왜관 돈까스 맛집 - 대구 근교 맛집

by 앨리스 여왕 2021.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남편이 병원 가는 날이라 휴가를 냈어요. 아이들은 모두 유치원 학교 가고 집에 있는데 점심 먹으러 나가자고 해서 돈까스 맛집을 찾아 왜관까지 넘어갔습니다. 왜관 아메리칸 레스토랑은 왜관 미군부대 근처에 있는 식당이에요. 여기는 일단 입소문이난 대구 근교 맛집이에요.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테이블마다 있고 웨이팅까지 하는 상황이었어요. 보통 일식 돈가스 집이 아닌 경 약식 돈가스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아메리칸 레스토랑 주소: 경상북도 칠곡군 왜관읍 석전로 157. 영업시간: 매일 12:00~21:00 open시간 : 11:50

매주 월요일 휴무

 

 

왜관 미군부대 앞에 있는 아메리칸 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꽤 많았어요.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있지 않아 근처 골목에 주차를 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건물이 오래된 느낌이 나는 식당이지만 보통 이런 식당들이 맛집이 많습니다. 실제로 한때 맘 카페에 유명해서 인기가 엄청난 돈까스였습니다. 현재도 여전히 인기가 많더라고요.

 

 

자리를 잡고 앉아서 메뉴판을 보는데 메뉴는 간단히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샌드위치 이렇게 판매하고 계십니다. 포장판매도 하시니 미리 전화예약하시면 바로 포장해서 받아 갈 수 있어요.

 

 

보라색 식탁보가 덮인 식탁이 인상 깊어요. 정말 1980년대 인테리어의 경양식 돈까스집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에요. 실제로 밑반찬은 소박하게 피클과 김치만 주십니다. 주문을 하고 기다리면서 가게 내부를 살짝 찍어봅니다.

 

 

보다시피 직원분도 굉장히 바쁘게 움직이며, 테이블마다 사람들이 꽉 차있는 맛집이에요. 메뉴는 거의 돈가스를 많이들 주문하십니다. 하지만 저희 남편은 돈까스와, 함박스테이크로 주문합니다. 절대 같은 메뉴를 시키지 않는 남편입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왔는데요. 우선 경양식 돈까스 10,000 진짜 양이 푸짐하게 나옵니다. 중간 사진이 함박스테이크 13,000원이에요. 돈가스 소스도 옛날식 소스로 새콤 달콤한 맛이에요. 그리고 그 외에 마카로니 샐러드, 양배추 샐러드, 강낭콩, 옥수수 등이 푸짐하게 올려 나왔습니다. 진짜 돈가스 크기가 제 손바닥보다 큰 것 같아요. 실제로 진짜 이거 다 먹으면 정말 하루 종일 소화시켜야 될 정도로 양이 많아요. 그리고 함박 스테이크 위에 치즈까지 올려져 나와 정말 푸짐한 한상이에요.

 

 

그리고 진짜 아이들을 낳고 보니 우리끼리 맛있는 걸 먹으면 그렇게 미안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아이들 주기 위해 샌드위치를 따로 포장 주문해서 나왔습니다. 여기 샌드위치도 유명하답니다. 샌드위치 가격은 7000원대로 저렴하지 않으편인데 실물을 보시면 왜 그 정도 가격인 줄 알실 거예요.

 

 

집에 와서 샌드위치를 열어보니 엄청난 크기의 돈까스가 들어가있어요.그리고 푸짐한 야채와 소스와 치즈가 듬뿍 들어가있어 가격이 센편인것같아요.정말 이거 한개 먹으면 하루종일 배가 부를 것같아요 .매일 혼자 점심 먹다가 오랜만에 남편이랑 둘이 외식하니 기분도 좋고 배도부르고 잠도 솔솔 오는 하루네요.대구근교 맛집 찾으시면 왜관 아메리칸 돈까스 맛집으로 꼭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합니다. 일식 스타일 돈까스를 좋아하시면 좀 입에 안 맞을 수도 있긴 해요. 소스가 새콤달콤한 맛이거든요. 그래도 배부르게 많이 먹고 싶은 날 꼭 한번 가보세요. 벌써 금요일의 오후가 왔네요 남은 시간 잘 마무리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주말은 쉬어가는 긍정의 여왕님입니다.

반응형

댓글27